안산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4.02.26.
안산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4.02.26.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시민에게 해외여행 시 모기 매개 감염병인 뎅기열에 대한 주의 및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해 뎅기열 환자가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이전의 발생 수준으로 급증(전년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최근 안산시 관내 의료기관에서 해외유입으로 추정되는 뎅기열 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사회 유입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더욱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뎅기열은 뎅기 바이러스에 감염된 숲모기에 물려 감염되며, 최근 확진 사례들은 해외 유행지역 여행 등 방문 후 확진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재감염 시 치명률이 급격히 높아지므로 더욱 감염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주요 증상은 ▲발열 ▲두통 ▲근육통 ▲관절통 등이며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을 방문해 확인진단검사를 받아야 한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에는 여행 전 해외 감염병 정보 사이트 또는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에서 감염병 발생 정보를 확인하고 여행 중에는 모기 기피제 사용 및 긴 옷 착용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김용선 단원보건소 보건정책과장은 “안전하고 즐거운 해외여행이 될 수 있도록 미리 감염병 예방수칙을 숙지해 준수하시기 바란다”며 “귀국 후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신속히 의료기관을 방문해 해외 방문력을 알리고 진료를 받을 것”을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