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6시 기준 날씨.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26일 오전 6시 기준 날씨. (출처: 기상청 날씨누리)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월요일인 26일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가끔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오늘 오전 10시까지 경기남동부와 강원내륙, 충북북부를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그 밖의 내륙에서도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출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최근 비 또는 눈이 내린 지역과 안개가 낀 지역에서는 낮은 기온으로 인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고, 낮 동안에도 기온이 낮은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로, 그늘진 도로 등에서는 빙판길이 되는 곳이 있겠으니, 출·퇴근 시간대 차량 안전 운행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아침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6~3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낮 기온은 평년(최고기온 7~12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3도를, 낮 최고기온은 4~12도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수준은 인천·충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에서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서울·경기남부·세종은 오전에, 광주·전북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고,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1.5m로 예상된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0~3.0m, 서해 1.0~2.5m, 남해 0.5~2.5m로 일겠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