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게시글 작성자 IP 추적 중
업무방해 혐의 적용해 영장 발부

경찰 마크. ⓒ천지일보DB
경찰 마크. ⓒ천지일보DB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경찰이 병원 전공의들에게 사직 전 병원 자료를 삭제하라고 종용하는 글이 게시된 사이트 압수수색에 나섰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 의사나 의대생이 사용하는 인터넷 커뮤니티 ‘메디스태프’의 서초구 서초동 소재 본사를 압수수색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찰은 회원 정보, 게시자 인적사항, 접속 기록을 찾기 위해 서버, PC, 노트북 등 자료를 확보해 해당 게시글의 작성자 IP를 추적 중이다.

경찰은 이번 압수수색에서 관련 전산 자료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업무방해 혐의를 적용해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았다. 전공의 집단행동 지침 게시글이 병원 업무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앞서 해당 커뮤니티에는 ‘[중요] 병원 나오는 전공의들 필독!!’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작성자는 “인계장 바탕화면, 의국 공용 폴더에서 (자료를) 지우고 세트오더도 다 이상하게 바꿔 버리고 나와라. 삭제 시 복구 가능한 병원도 있다고 하니 제멋대로 바꾸는 게 가장 좋다”고 적었다.

PA(진료보조·Physician Assistant) 간호사가 전공의 대신 업무를 수행하지 못하도록 하라거나 사직 의사를 명확히 하기 위해 짐도 두지 말고 나오라는 취지의 내용도 담겼다. 지난 19일 새벽 1시 반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 전공의들에게 병원 자료 삭제를 촉구하는 게시글에 대한 신고를 받고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