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공유 온라인 플랫폼 신설

남양주시가 지난 7일 진접읍에 소재한 어린이비전센터 1층 까꿍놀이터에서 ‘상상N놀이터 1호점’현판식을 개최했다.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24.02.13.
남양주시가 지난 7일 진접읍에 소재한 어린이비전센터 1층 까꿍놀이터에서 ‘상상N놀이터 1호점’현판식을 개최했다.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24.02.13.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남양주시가 지난 7일 진접읍에 소재한 어린이비전센터 1층 까꿍놀이터에서 ‘상상N놀이터 1호점’현판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상상N놀이터는 영유아에게 체험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놀이체험시설(5개소)의 새로운 사업명으로‘우리 동네 남양주! 어린이의 상상을 놀이와 체험으로 실현하는 놀이터’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각 시설의 고유 명칭은 유지하면서 개관일 기준으로 연번제를 도입해 각 지점의 명칭을 이어간다.

5개 읍동에 설치된 상상N놀이터에서는 영유아의 상상력과 창의적인 성장을 위한 ‘놀이+체험+공연’이 어우러진 콘텐츠가 운영되며 오는 3월부터는 영유아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상상N놀이터 블로그’가 신설된다.

제막식에 참석한 주광덕 시장은 “상상N놀이터는 단순한 놀이 공간을 넘어 남양주의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꿈의 배움터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남양주시는 앞으로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시설과 콘텐츠를 조성·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1호점 까꿍놀이터(진접) ▲2호점 북(Book)놀이터(별내) ▲3호점 아이꿈놀이터(와부) ▲4호점 놀자람(화도) ▲5호점 도르르(호평) 등 새롭게 단장한 상상N놀이터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보육정책과 보육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