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4.02.08.
SK텔레콤이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4.02.08.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SK텔레콤이 설 연휴를 맞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8일 밝혔다.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는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다. 에이닷 앱 ‘뮤직’ 메뉴의 상단 말풍선을 누르면 뮤직 에이전트가 실행돼 대화를 시작할 수 있으며 단순 음악 검색·재생이 아니라 친구에게 말하듯 자연스러운 대화로 나만의 AI 플레이리스트를 쉽고 빠르게 생성해 준다.

예를 들어 “장시간 운전해서 피곤한데 신나는 플레이리스트 만들어 줘. 발라드는 제외하고~”라고 말했을 때 사용자의 기분, 상황, 맥락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 준다. 음악을 듣는 중에 대화로 특정 가수나 제목, 빠르기, 장르 등을 포함하거나 제외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에이닷 뮤직을 FLO와 연결 시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월 90회 전곡 무료 청취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는 트롯을 즐길 수 있다. 이프랜드에서 진행하는 ‘가면 트롯대회’는 유저들이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으로 꾸며 참여하는 트롯 오디션이다.

‘가면 트롯대회’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9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주간 예선, 본선, 결선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이프랜드 유저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참가자들은 ‘이프랜드 스튜디오’에서 자신만의 가면과 의상을 직접 제작하거나 기존 아이템을 구매해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참가자들은 직접 꾸민 코스튬으로 창의성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아바타 가면을 직접 제작한 경우 이프랜드에서 판매할 수 있다.

‘가면 트롯대회’는 이프랜드 유저들이 결성한 남자 아이돌 그룹 ‘이플로우’가 직접 진행하며 심사위원으로 ‘불타는 트롯맨’ 출연 트롯 가수 홍성현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가면 트롯대회’ 우승자는 지난 10월 이프랜드에 도입된 유료 재화인 ‘스톤’을 상품으로 받는다. ‘스톤’은 이프랜드 내에서 소장 가치가 높은 코스튬, 꾸미기 아이템 등을 구입하거나 호스트 후원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가면 트롯대회’ 모든 경연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SK텔레콤은 9일까지 고객의 알뜰한 소비를 돕기 위해 다양한 ‘T day week’ 혜택을 제공한다. ‘우주패스’ 가입자에게는 더 큰 혜택이 제공된다. 혜택은 여러 제휴사에서 받을 수 있는 요식업계 할인, 증정 쿠폰과 영화 할인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