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예천군)ⓒ천지일보 2024.02.06.
(제공: 예천군)ⓒ천지일보 2024.02.06.

[천지일보 예천=장덕수 기자] 예천군은 '단 한 건의 산불도 없는 산불 청정고장'을 목표로 봄철 산불예방 활동에 돌입했다.

군은 지난 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읍‧면산업팀장 등 144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산불예방 결의를 다지는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산불방지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아울러 2023년 11월 1일 설치한 산불방지대책본부를 2024년 5월 31일까지 운영하고, 입산통제구역 지정, 산불방지대책 수립 등 종합적인 예방체계를 마련하는 등 산불 취약지 및 취약자에 대한 계도활동을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 2~3월에는 농업기술센터와 협업해 산림 인접지 농산폐기물 수거 및 파쇄지원 사업을 통해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예방하고, 불법소각 행위를 강력히 단속해 적발 시 산림보호법에 의거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예방 및 진화용 헬기를 사전 임차해 현장배치하고 있다. 등짐펌프·무전기 등 산불진화장비를 확충해 산불발생 시 초동진화로 산림자원 보호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군부대,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와 협조체계를 구축해 대대적인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예천군 김학동 군수는 “산불 예방 활동 강화로 무엇보다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