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수원=이성애 기자] 사람 염태영 그리고 시민 염태영. ⓒ천지일보 2024.01.30.
[천지일보 수원=이성애 기자] 사람 염태영 그리고 시민 염태영. ⓒ천지일보 2024.01.30.

[천지일보 수원=이성애 기자] 더불어민주당 염태영 수원무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신분당선 연장선(정자~광교) 개통 8주년을 맞은 30일 지하철 3호선 권선 지역 연장에 대한 의지를 밝히며 “수원시민 여러분께 금쪽같은 1시간을 돌려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염 예비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8년 전인 2016년 오늘, 신분당선 연장선(정자~광교) 개통으로 수원에서 서울 강남까지 ‘30분 시대’를 열었다”며 “이는 2013년 오리-수원(현재의 수인분당선) 간 지하철 개통에 이어 수원이 ‘경기남부의 교통 중심지’로 자리매김하는 이정표가 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제가 처음 시장에 취임했을 당시, 분당선 공사는 4대강 사업에 막혀 수년째 지지부진한 상황이었다”며 “하지만 이제 수원은 ‘사통팔달의 도시’라는 옛 명성을 되찾아가고 있다. 지하철 1호선과 수인분당선, 신분당선이 수원과 주변 도시를 이어주며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해 수원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서수원 시민들과 함께 꺼져가던 불씨를 어렵게 되살려 어느덧 착공을 앞둔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을 비롯해, 향후 동탄~인덕원간 신수원선, GTX-C, 수원발 KTX 등이 개통되면 수원시는 거미줄형 교통망 구축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된다”고 덧붙였다.

염 예비후보는 “아직 갈 길이 멀다”며 “수원이 수도권 물류, 교통의 허브로 자리잡고, 이를 기반으로 새롭게 도약하기 위해서는 125만 대도시의 규모와 위상에 걸맞은 교통 인프라를 계속 확충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하철 3호선을 권선 지역으로 연결하고, 신수원선 영통환승역과 망포역~동탄 간 트램을 조기 개통하여 SRT를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며 “그동안 시민들께서 출퇴근길에서 잃어버린 금쪽같은 1시간을 돌려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수원의 새로운 도약에 날개를 달겠다”고 힘줘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