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6일 교통관제실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제공: 수원특례시) ⓒ천지일보 2024.01.29.
이재준 수원시장이 지난 26일 교통관제실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제공: 수원특례시) ⓒ천지일보 2024.01.29.

[천지일보 수원=류지민 기자] 수원시가 수원중부경찰서와 스타필드 수원 교통상황에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 교통통제실과 수원시 교통상황 CCTV를 공유하고 수원중부경찰서와 함께 교통혼잡에 대응하고 있다.

개장 후 방문객 집중으로 발생한 교통정체를 해소하기 위해 행사 일정을 조율하고 교통혼잡이 예상되는 33개 지점에 모범운전자를 평일 12명, 주만 26명을 배치했다.

수원시는 스타필드 수원 개장에 앞서 쇼핑몰 내 주차장 외 추가로 245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임시주차장을 확보했다. SNS를 통해 대중교통 이용과 임시주차장을 홍보하고 있다. 또 인접 6개 교차로에는 스마트 신호제어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마루 사거리 기하구조를 개선해 도로용량을 확보했고, 교통신호체계와 노면 색깔 유도선을 표시해 목적별 통행량을 분리했다.

수원시는 지난해 4월 스타필드 수원 개장에 대비해 관계협의체를 구성했고, 같은 해 11월 교통개선 대책 보고회를 진행했다. 지난 19일에는 수원중부경찰서와 함께 교통 대책 최종 현장점검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