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가정의 양립 문화 확산 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 받아
자녀 출산·양육지원제도 정착시켜 직원들 만족도 높여
PC OFF 제도 등 일·생활 균형, 조직문화 혁신에 힘써

BNK경남은행 허종구 상무(오른쪽)가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 참석해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으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있다. (제공: 경남은행)ⓒ천지일보 2023.12.20.
BNK경남은행 허종구 상무(오른쪽)가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 참석해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으로부터 ‘국무총리 표창’을 받고 있다. (제공: 경남은행)ⓒ천지일보 2023.12.20.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BNK경남은행이 가족친화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해 국무총리 표창 수상이라는 값진 결과를 얻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기관으로 선정돼 소중한 결과를 얻게 됐다.

국무총리 표창 수상기관으로 뽑힌 BNK경남은행은 일과 가정의 양립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지난 2016년 가족친화기업 최초 인증 후 8년 연속 인증을 유지해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왔으며 법정기준을 상회하는 가족친화제도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특히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육아휴직 대상 확대, 사내 어린이집 운영, 가족 건강검진 지원 등 자녀 출산·양육지원제도를 정착시켜 직원 그리고 직원 가족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또 퇴근시간 PC OFF 제도를 운영해 18시 이후 PC 사용을 제한하고 디지털화, 본부 집중화, RPA도입을 통해 과도한 업무를 개선하는 등 일·생활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 혁신에도 힘썼다.

이외에도 가족친화인증 이후 신규로 도입하거나 규정을 개선한 사례로는 자녀출산 축의금 지원금액 확대, 가정의 달 장려금 신설, 임신기간 중 태아검진 휴가 신설, 가족돌봄휴가 신설 등이 있다.

예경탁 은행장은 “BNK경남은행은 바른경영과 가족친화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바른경영을 위해서는 직원이 밑바탕이 돼야 하기에 직원들에게 무엇을 더 해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직원의 만족을 위해 노력했다. 직원이 만족할 때 지역 사회와 고객들에게 더 높은 가치를 줄 수 있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BNK경남은행은 지속적으로 근로문화를 개선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도모하기 위해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아울러 상생금융을 적극 실천해 사회적 책임과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BNK경남은행 경영지원본부 허종구 상무는 19일 서울 종로구 HW컨벤션에서 열린 ‘2023년 가족친화인증서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 참석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