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제품 최대 20% 할인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진행
우체국쇼핑 등 쇼핑플랫폼 5곳

'슈퍼서울위크 연말감사특별전' 포스터 (제공: 서울시)
'슈퍼서울위크 연말감사특별전' 포스터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 서울=송연숙 기자] 서울시가 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20% 할인판매하는 ‘슈퍼서울위크 연말감사특별전’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11번가와 우체국쇼핑, G마켓, 옥션, 롯데온 5곳의 온라인쇼핑플랫폼에서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춥고 건조한 겨울을 나기 위한 수분 마스크팩과 헤어팩, 떡볶이 밀키트 등 1만 3000여 가지 서울시 소상공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소상공인 제품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행사 기간 중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슈퍼서울위크를 입력하면 각 쇼핑플랫폼으로 이동 가능하다.

시는 소상공인 제품의 품질과 상품성을 높이고 판로개척을 통한 매출 증대를 위해 올해 잠재력있는 소상공인 1100개사를 선정해 지원했다.

지원항목은 분야별 맞춤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 ▲크라우드 펀딩 ▲전문가 방문형 코칭 ▲온라인 소비자 조사평가 ▲상품디자인 개선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 ▲홍보영상 제작 등이다. 또 온라인교육과 MD상담회 등은 상시적으로 이뤄졌다.

시는 내년에도 약 1000개사를 선발해 맞춤형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소상공인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홍보·마케팅과 해외진출 지원을 강화하고 호응이 높았던 MD상담회 참여기업은 확대해 진행한다.

최선혜 서울시 소상공인담당관은 “연말을 맞아 진행하는 올해 마지막 할인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품질 좋은 소상공인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소상공인들도 실질적인 매출증대로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