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제공: 할리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제공: 할리스)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29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할리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 출시… 시즌 한정 홀 케이크

할리스가 오는 12월 1일 사랑스러운 할리스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모티브로 한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를 출시한다.

할리스는 소중한 사람들과 만남이 늘어나는 연말을 맞아 ‘Joyful Party Together’라는 테마 아래 할리스의 곰돌이 캐릭터 할리베어를 활용한 시즌 한정 홀 케이크를 선보인다.

연말 즐거운 파티나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수 있도록 귀엽게 인사하는 할리베어 캐릭터와 부드럽고 달콤한 케이크가 조합돼 눈과 입을 모두 충족시키는 메뉴를 기획했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는 산뜻한 딸기 퓨레와 부드러운 치즈 무스, 달달한 화이트 초콜릿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눈 내린 설원을 연상시키는 화이트 초콜릿 글레이즈에 겨울눈을 맞고 새하얗게 변신한 할리베어와 지팡이, 선물상자 등의 홀리데이 토핑이 올라가 아기자기한 비주얼이 완성됐다. 홀리데이에 어울리는 맛과 귀여운 비주얼이 파티의 즐거움을 한층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와 함께 지난해 높은 인기를 기록했던 ‘샤이닝 윈터 케이크’도 다시 돌아온다. 샤이닝 윈터 케이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스노우볼 LED 전구와 솔방울 리스가 활용돼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메뉴다. 생크림과 딸기 필링이 샌딩돼 부드러운 달콤함을 선사한다.

할리스는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할리스 멤버십 골드 등급 이상 회원을 대상으로 시즌 케이크 구매 시 3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팩이 제공된다. 쿠폰팩은 오는 12월 1일 할리스 앱을 통해 지급된다.

또한 할리스 멤버십 앱을 통해 케이크를 예약하고 픽업하는 고객에게 아메리카노(R) 무료 쿠폰이 증정되고 매장에서 바로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 1잔이 1000 원에 제공될 예정이다. 앱을 통한 예약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4~17일, 매장 방문 구매 이벤트는 이후 11~22일에 진행된다.

할리스 관계자는 “홀리데이에 어울리는 풍성한 맛은 물론 귀여운 할리베어 캐릭터로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시즌 한정 케이크를 새롭게 출시한다”며 “연말을 맞아 할리베어 윈터 케이크를 비롯한 할리스의 겨울 시즌 케이크를 즐기고 소중한 사람들과 기분 좋은 달콤함을 나누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산리오캐릭터즈 신규 굿즈.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산리오캐릭터즈 신규 굿즈.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산리오캐릭터즈 신규 굿즈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오는 30일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새로운 굿즈를 한정으로 출시한다.

이번 굿즈는 지난 2일 이디야커피×산리오캐릭터즈 시즌 2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선보인 굿즈 3종이 대부분 매장에서 입고 초기 완판되는 등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 제품에 보내준 고객들의 호응에 보답하고자 준비됐다.

새롭게 출시되는 굿즈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총 2가지다. 따끈따끈 핫팩은 ‘쿠로미’ ‘마이멜로디’ ‘시나모롤’ ‘폼폼푸린’ ‘헬로키티’ 등 5종이며 이디야만의 겨울 디자인이 새겨진 휴대용 핫팩으로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지난 시즌 품절 대란의 주인공인 랜덤 피규어 마그넷도 겨울 한정 디자인으로 재출시된다. 이번 시즌에는 헬로키티가 추가돼 총 5종으로 즐길 수 있다. 마그넷으로 사용할 수 있고 동봉된 볼체인을 연결해 키링으로도 활용 가능한 랜덤 피규어 마그넷은 캐릭터를 모으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

따끈따끈 핫팩은 오는 30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5000원 이상 구매 시 1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랜덤피규어마그넷은 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이디야커피는 신규 굿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내달 13일까지 이디야 기프트카드 구매 고객 중 100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가 증정된다. 내달 7일까지는 ▲쿠로미 데블 초콜릿 ▲폼폼푸린 골든 슈크림 라떼 구매 후 제공받은 캐릭터 부적 인증 이벤트 참여자 중 총 180명에게 ▲2024 이디야 다이어리 세트 ▲쿠로미 쿠션이 증정된다.

이 외에도 오는 12월 8일 이디야커피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는 2차 온라인 굿즈(휴대폰, 워치, 태블릿 배경화면)를 다운받고 이후 25일까지 진행되는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80명에게는 ▲따끈따끈 핫팩 ▲랜덤 피규어 마그넷 ▲쿠로미 쿠션이 제공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산리오캐릭터즈와의 두 번째 협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게 나타난 만큼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굿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추운 겨울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산리오캐릭터즈와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경품 당첨의 행운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 (제공: 던킨)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 (제공: 던킨)

◆던킨, 윈터 굿즈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출시… 사전 예약 실시

던킨이 연말을 맞이해 ‘크래프트홀릭’과 손잡고 윈터 굿즈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을 출시했다.

던킨과 협업한 크래프트홀릭은 디자인 회사 ‘악센트(ACCENT)’에서 탄생된 캐릭터로 다양하고 귀여운 표정으로 많은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번 협업은 던킨과 크래프트홀릭의 두 번째 만남이다. 지난 2016년 첫 협업 굿즈를 선보였으며 당시 일주일 만에 5만개 물량이 소진되고 본사에 구입 문의가 쇄도하는 등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는 곰 크래프트 ‘스로스(Sloth)’와 토끼 크래프트 ‘랩(Rab)’ 총 2종으로 크래프트홀릭의 부드럽고 포근한 소재가 적용돼 편안한 휴식을 도와준다. 외관은 캐릭터 특유의 세련되고 귀여운 모습이 그대로 디자인돼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실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던킨은 크래프트홀릭 바디필로우 2종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12월 5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전 예약하면 해당 굿즈를 50% 할인 혜택이 적용된 5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12월 6일부터는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 2000원 이상 제품 구매 시 해당 굿즈를 1만 12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수량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제품별 상이하다.

SPC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2016년 연말 시즌에 굿즈 대란을 일으켰던 던킨과 크래프트홀릭이 소비자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한번 만나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인 바디필로우를 시작으로 크래프트홀릭과 협업한 멀티 블랭킷, 룸슬리퍼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하트베어 테디백’ 2종. (제공: 배스킨라빈스)
‘하트베어 테디백’ 2종. (제공: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하트베어 테디백’ 2종 출시… 사전 예약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행복한 홀리데이를 꿈꾸며 연말 굿즈 ‘하트베어 테디백’ 2종을 출시하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하트베어 테디백은 트렌디한 패브릭 디자인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BunnyPony)’와 협업한 포근한 테디백에 인형 전문 브랜드인 ‘조안테디베어(JoanneTeddyBear)’에서 제작한 하트 니트를 입은 베어 인형 키링이 세트로 구성됐다.

색상은 연말에 어울리는 포근한 ▲크림베이지 ▲초코브라운 2종이며 키티버니포니의 귀여운 하트 패턴이 안감과 키링에 디자인됐다. 핸드폰, 카드지갑, 무선이어폰, 핫팩 등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크기며 풍성하고 부드러운 퍼 소재로 겨울 시즌 데일리백으로 제격이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배달의민족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구매 시 굿즈 2종 중 1개를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 6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종료 후 8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구매 시 8900원에 판매된다.

내달 8~14일 해피 앱에서 1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고 네이버페이로 전액 결제 시 1000원 가격 혜택이 제공된다.

배스킨라빈스는 ‘호호호 홀리데이’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시즌 아이스크림 케이크 23종을 출시한다. ▲스노우 볼 트리가 빙글빙글 돌아가는 ‘빙글 스윙 트리’ ▲별 모양 스틱으로 초코판 드럼을 연주할 수 있는 ‘팡팡 스윗 드럼’ 등 크리스마스 무드와 재미 요소가 가득 담겼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라면서 하트베어 테디백을 굿즈로 선보인다”며 “크리스마스 무드를 듬뿍 담은 배라 아이스크림 케이크와 굿즈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홀리데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 (제공: 드롭탑)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 (제공: 드롭탑)

◆드롭탑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 전개… 고객 서비스 강화 예정

드롭탑이 커피 한 잔에 원두 20g 정량을 지키자는 취지의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을 실시한다.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은 아메리카노 한 잔을 기준으로 20g의 원두를 사용해 커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는 타 브랜드의 원두 사용량보다 많은 양으로 커피 제조 후 얼음이 녹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도 커피의 진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최적의 원두 사용량이다.

드롭탑은 모든 매장 카운터에 20g 맛있는 커피 캠페인 포스터를 비치해 커피 제조 시 20g 정량을 지키도록 했다. 또 최고의 장소에서 최상의 커피를 제공한다는 드롭탑의 철학에 따라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매장 청결 및 고객 서비스에 더욱 집중하기로 했다.

드롭탑은 모든 커피 메뉴에 자체 R&D 센터에서 전문 커피 연구원이 925번의 실험을 통해 개발한 ‘925 블렌드’를 사용한다. 925 블렌드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커피 맛인 부드러운 단맛과 묵직한 바디감이 구현된 고품질 스페셜티 원두로 오랜 시간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20g 원두 정량 준수 캠페인을 통해 휴게소 매장을 비롯한 전국 180여개 매장에서 높은 커피 품질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최적의 원두 사용량을 통해 커피 본연의 맛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가 종로구에 위치한 성대명륜점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힌 가운데 유승환 파리바게뜨 마케팅개발 BU장과 김정자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 가맹대표, 양송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장, 김연정 파리바게뜨 마케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종로구에 위치한 성대명륜점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힌 가운데 유승환 파리바게뜨 마케팅개발 BU장과 김정자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 가맹대표, 양송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푸드뱅크사업단장, 김연정 파리바게뜨 마케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푸드뱅크와 첫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진행

파리바게뜨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지원 활동은 지난 10월 11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맺은 ‘지역아동센터 생일 케이크 지원’ 협약 일환으로 진행된 것이다.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이 첫 번째 매장으로 동참했다.

이날 파리바게뜨 성대명륜점에서 전달한 케이크는 전국푸드뱅크 물류 시스템을 통해 인근 지역아동센터로 배송돼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소중한 케이크로 선물됐다.

파리바게뜨는 이달 성대명륜점을 시작으로 전국푸드뱅크와 연계된 지역아동센터 중 참여를 희망한 약 200개소에 아이들을 위한 생일 케이크 400개를 매달 기부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전국 3400여개 가맹점을 보유한 파리바게뜨와 식품 기부에 전문성을 가진 푸드뱅크가 협력해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사업적 특성을 살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