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성인증제 등 사업 진행

[천지일보 진안=김동현 기자] 진안군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진안=김동현 기자] 진안군청 전경. ⓒ천지일보DB

[천지일보 진안=김동현 기자] 전북 진안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4년 푸드플랜 운영안전·품질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4월초 푸드플랜 패키지 공모사업에 선정된 시군을 우선 지원하며 로컬푸드 지역인증제 확립을 위해 지역 먹거리의 안전성 및 품질 보장을 통한 소비자 신뢰 확보 등 지역 먹거리의 안정적인 순환체계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진안군은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지역 농산물 안전성인증제 구축 용역, 농산물 안전소비자 인증심의회 및 모니터링단 운영, 농산물 인증제도 교육·홍보 및 워크숍, 자체인증 브랜드 포장재 제작 등을 진행함으로써 안전 먹거리 인증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게 됐다.

군은 지역 농산물 안전성인증제 확립을 위해 로컬푸드 농가들과 깊이 있는 소통을 진행하고 선진 시·군 사례연구 등을 진행해 관련 자치법규를 제정하는 등 진안군에 실정에 맞는 로컬푸드 자체 인증제 확립 및 시행으로 이번 사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전현희 진안군 농축산유통과장은 “진안군은 로컬푸드(지역 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및 소비자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진안로컬푸드의 객관적인 품질 기준을 제시하고 단계별 인증을 부여해 먹거리 기본권 보장 및 소비자 신뢰 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