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동국대 듀이카) ⓒ천지일보 2023.11.18.
(제공: 동국대 듀이카) ⓒ천지일보 2023.11.18.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동국대학교 DUICA(구 전산원, 원장 손재현)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사회 변화에 선제적,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오피스, 코딩, 웹툰제작)’ 특강을 12월 19일~29일 동국대학교 반야관 랩(LAB)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일상생활이나 취업, 업무에 필요한 오피스, 코딩, 웹툰제작을 생성형 AI인 챗GPT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해 실습 응용하는 시간을 가져볼 예정이다. 일반적인 특강이 아닌 머지않은 미래에 대세로 자리 잡을 생성형 AI툴을 활용해 실습을 해볼 수 있다는 점이 이번 특강의 장점이자 차별점이다.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오피스, 코딩, 웹툰제작)’ 특강은 동국대 듀이카 재학생 외에도 챗GPT 활용법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12월 15일까지 동국대학교 DUICA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동국대 듀이카 손재현 원장은 “급격하게 변하는 시대에서는 끊임없이 역량을 개발하고, 성장하는 인재만이 도태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며 “이번에 동국대 듀이카가 마련한 챗GPT 특강이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돋움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학교 듀이카는 고3 수험생, N수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1학기(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간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인공지능AI), 멀티미디어학 전공(멀티미디어, 시각디자인), 경영학 전공(경영, 글로벌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스포츠헬스케어), 광고학 전공(광고홍보,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사회복지학 전공(사회복지, 공무원사회복지), 행정학 전공(경찰행정, 공무원행정), 영화학 전공(영화영상제작, 연기), 애완동물관리 전공(반려동물케어, 애견미용)이 있다. 특성화고 졸업 후 취업하는 학생과 직장인을 위한 주말과정으로는 컴퓨터공학 전공, 경영학 전공, 건강관리학 전공, 심리학 전공, 행정학 전공, 애완동물관리 전공이 있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는100% 면접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지원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입학원서는 동국대 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