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와 협업해
영산강 일대 환경 개선 목적

한전KDN이 전남 나주시와 협업해 영산강 일대 환경 정화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3.10.25.
한전KDN이 전남 나주시와 협업해 영산강 일대 환경 정화를 위한 플로깅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 한전KDN) ⓒ천지일보 2023.10.25.

[천지일보=서영현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지난 23일 전라남도 나주시와의 협업으로 영산강 일대 환경 개선을 위한 전 직원 참여형 친환경 정화 활동 프로그램 ‘나도, 지구도 건강해지는 KDN 플로깅 챌린지(플로깅 챌린지)’를 시행했다.

한전KDN의 플로깅 챌린지는 탄소중립 이행을 위한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 설정과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KDN Eco-Life 환경실천 프로그램의 하나로 지역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산책로 및 거리에서 걷기 운동과 쓰레기 수거를 병행하는 친환경 활동과 더불어 건강까지 챙기는 환경 정화 활동이다.

특히 플로깅 챌린지에 도전 후 다음 플로깅 챌린지 부서를 지정해 한전KDN 전 직원이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환경경영 실현에 목표를 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날 한전KDN 환경시설관리팀은 플로깅 챌린지의 시작으로 영산강 둔치체육공원을 돌며 건강 걷기와 함께 주변 쓰레기를 수거해 친환경 봉투에 모은 후 지역별 종량제 봉투에 폐기하는 행사를 시행했으며 다음 차례로 ESG 담당부서인 상생협력부를 추천했다.

한전KDN은 2021년부터 ‘지구를 위한 즐거운 실천’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ESG 환경브랜드인 ‘KDN Eco-Life’를 통해 지역사회 내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한전KDN 김장현 사장은 “전 직원이 참여하는 ESG 환경실천 활동과 더불어 지역주민과 협력사와 함께 지역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자원순환에 기여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전KDN은 이날 플로깅 챌린지를 시작으로 친환경마켓 게시판을 운영하는 ‘KDN 카프리(CARbon FREE)마켓’, 기후위기 취약계층 환경안전 점검 및 개선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12월 말까지 ‘2023 KDN Eco-Life 국민과 함께 E(이)로운 S(세)상을 G(그)리자’ 캠페인을 시행하며 지역사회와 협력사가 ESG경영에 함께하는 환경경영 실천을 추진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