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난 사고자 신원확인 결과 표씨로 확인

유튜브 속 표예림씨. (출처: 표예림씨 유튜브 채널)
유튜브 속 표예림씨. (출처: 표예림씨 유튜브 채널)

[천지일보 부산=윤선영 기자] 현실판 ‘더 글로리’로 불리며 12년간의 학교폭력 피해 사실을 고발한 표예림(27)씨가 부산에서 숨진 채 발견돼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10일 부산진경찰서와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부산진구 초읍동에서 2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이날 오후 12시 57분께 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돼 소방은 잠수부와 보트 등을 동원해 수중 수색을 벌였고, 신고 3시간여 만에 여성의 시신을 발견해 인양했다. 여성은 즉각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심정지 상태로 숨졌다.

경찰과 소방이 신원을 확인한 결과 해당 여성은 표씨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표씨는 유튜브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영상을 올렸다.

표씨는 “저는 지난 12년간 초중고 학교폭력으로 고통받았던 사람 중 하나”라며 “한 유튜브 채널에서 저를 저격하며 다중의 익명으로 인신공격 및 흔히 말하는 조리돌림을 하고 있다. 게다가 도를 넘어 저의 학교 폭력을 거짓이라 주장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젠 더 이상 고통을 감내하고 이겨낼 자신이 없다. 삶을 지속해야 할 어떠한 것도 남아있지 않다”며 “제 사건을 포기하지 말아달라”고 밝혔다.

부산 연제구에서 1인 미용실을 운영하는 표씨는 학폭 공소시효와 사실적시 명예훼손 등 학폭 가해자에게 유리하게 적용될 여지가 있는 조항을 폐지해 달라며 지난 4월 국민청원을 제기하기도 했다.

현재 경찰과 소방은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다.

한편 표씨는 지난 4월 자신의 미용실에서 극단적인 선택을 시도한 바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