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타고 가는 템플스테이 포스터.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
기차타고 가는 템플스테이 포스터.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서늘한 바람과 함께 어디로든 떠나고 싶은 계절이 왔다. 가을 여행지, 어디가 좋을까.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문화사업단단장, 원명스님)이 10월 단풍 개화 시기에 맞춰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템플스테이 및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 1박 2일 ‘기차 타고 떠나는 템플스테이’ 가을 테마 여행을 선보인다.

‘기차 타고 떠나는 템플스테이’는 단풍 개화에 맞춰 진행되는 만큼 산사의 아름다운 자연을 인근 관광지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세부적으로 용산역에서 출발하는 ‘내소사 템플스테이’에서는 10월 중 2회 운영하며, 관음봉 트레킹, 스님과의 차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인근 명소로는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직소폭포길, 아가페 정양원과 부안 상설시장 등 함께 방문한다.

‘청평사 템플스테이’에서는 삼악산 호수를 감상할 수 있는 케이블카 탑승, 소양강댐, 해피 초원목장 등을 연계, 푸른 호수에서 마음을 쉴 기회를 마련한다.

서울역에서 포항역으로 이동해 시작하는 ‘보경사 템플스테이’는 스님과 차담과 타종체험 등을 운영하며, 내연산 치유의 숲과 죽도시장 등 다채롭게 구성했다.

예약과 구체적인 일정은 코레일관광개발 홈페이지(www.korailtravel.com) 또는 전화(1544-7755)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