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교육 체험기회 제공

경찰대학이 1일‘청소년 폴리스 아카데미’ 입교식을 하고 있다. (제공: 경찰대학) ⓒ천지일보 2023.08.02.
경찰대학이 1일‘청소년 폴리스 아카데미’ 입교식을 하고 있다. (제공: 경찰대학) ⓒ천지일보 2023.08.02.

[천지일보=박주환 기자] 경찰대학(대학장 김순호)이 대학생 여름방학 기간인 지난 1일~4일 3박 4일간 전국 고교생 50명(남 25명, 여 2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폴리스 아카데미’ 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캠프는 경찰대학을 비롯한 인근 경찰인재개발원의 기반시설을 활용해 과학수사 실습, 경찰드론 체험, 시뮬레이션 사격, 수상안전교육, 시설견학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이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했다.

또한 학생들은 캠프 동안 경찰대학생 15명으로 구성된 교육단과 함께 생활하면서 생활지도와 친교의 시간을 통해 학업·진로상담 등 멘토(Mentor)­멘티(Mentee) 관계 속에서 활발한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로 제20회 차를 맞이한 경찰대학 청소년 폴리스 아카데미는 해마다 여름방학 기간에 실시해오고 있다. 관심이 있는 전국의 고교생들에게 다양한 교육 체험기회 제공을 통해 경찰을 깊이 이해하고 장래 희망에 한 걸음 가까이 갈 수 있는 체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경찰대학은 청소년 폴리스 아카데미 외에도 대학 견학, 고교생 상담제,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등 다양한 민간 참여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회적 기여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