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기초부터 프로그래밍 머신러닝까지 교육 진행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가 내달 7~26일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개최하는 ‘인공지능’ 과학문화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공지능 과학문화전문가 양성과정은 인천시 주최,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며 인천대학교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지역과학문화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다.

이번 과정은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미래 핵심역량인 인공지능을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하고 지역의 과학기술 인재를 폭넓게 양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인공지능을 주제로 관련 기초 지식부터 시작해 단순한 체험을 넘어 폭넓은 활용을 위한 실습까지 알차게 교육 내용이 구성돼 있다.

교육은 인공지능 이해부터 생성형 A.I 활용, 엔트리를 활용한 프로그래밍과 머신러닝, 마이크로비트로 알아보는 피지컬 컴퓨팅,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인공지능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할 수 있다.

참가대상은 19세 이상 인천시민 및 인천 생활권자로, 8월 3일까지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공지사항 내 해당 게시물 온라인 링크 및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가 진행하는 모든 행사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양성과정 포스터(제공: 인천대학교) 
양성과정 포스터(제공: 인천대학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