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휴가철 고객 사로잡을 인기 캐릭터 팝업 진행

펭수 팝업스토어 대표 이미지. (제공: 롯데백화점)
펭수 팝업스토어 대표 이미지. (제공: 롯데백화점)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롯데백화점이 슬기로운 여름방학 생활을 위한 인기 캐릭터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그간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캐릭터 팝업 행사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왔다. 실제로,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해온 ‘잔망 루피’(2022년 12월), ‘라인 프렌즈’(2023년 4월), ‘포켓몬’(2023년 2월, 5월) 등의 캐릭터 팝업은 일평균 1만명 이상이 방문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올여름에는 ‘펭수’와 ‘무민’이 인기몰이의 주인공으로 찾아온다.

우선,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에서 오는 28일부터 8월 20일까지 펭수의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9m 높이의 ‘초대형 펭수’ 인형과 8m 높이의 ‘플라잉 펭수’, 사인회, 팝업스토어 등 타임빌라스에 ‘펭수 월드’가 펼쳐진다.

특히, 오는 8월 5일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타임빌라스 실내광장(GF 스테이션)에서 펭수가 직접 참여하는 사인회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롯데백화점 APP 내 사인회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응모가 가능하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펭수’ 인형, 한정판 키링, 랜덤박스 등 약 100종류에 달하는 굿즈를 판매한다. 또한 타임빌라스 곳곳에 있는 ‘펭수’ 사진을 3컷 이상 촬영해 잔디광장에서 인증하면, ‘펭수 X 탐앤탐스’ 음료(평일 20명, 주말 50명 한정)를 증정한다.

롯데몰 수원점에서는 오는 28일부터 8월 15일까지 핀란드 대표 캐릭터 ‘무민’ 팝업 행사 ‘무민 썸머 스토리’를 진행한다. ‘무민’ 탄생 78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행사로 ‘무민’과의 포토 타임 이벤트, 실내악 4중주 오프닝 세레모니, 100종류 이상의 ‘무민’ 굿즈(인형, 키링, 포스터, 의류, 마그넷 外)등을 준비했다.

또한 무민 인증샷 이벤트로 무민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50명을 선정해 ‘무민랜드 제주’ 입장권(1인 2매)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대별 증정품 프로모션으로 무민 하우스 만들기 키트(한정 수량), 에코백을 증정한다.

한편, 롯데백화점 잠실점 9층 롯데갤러리에서는 이날부터 10월 3일까지 캐릭터와 관련된 ‘해초 먹는 토끼: 이누이트 아트’ 예술 전시를 진행한다. 본 전시에서는 ‘에스키모’로 알려진 캐나다 북극의 원주민 ‘이누이트’의 역사와 북극의 아름다움을 70여 점의 작품으로 엿볼 수 있다. 전시장 안에는 이누이트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체험 공간도 준비했다.

이주훈 롯데아울렛 리징 1(Leasing 1)부문장은 “롯데아울렛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팝업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소중한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행사와 이벤트 기획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