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반할남도 신메뉴. (제공: 메가MGC커피)
올여름 반할남도 신메뉴. (제공: 메가MGC커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세계적이다. 원두 수입량은 지난 2020년 17만 6000t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한국인의 일 중독이 커피를 부르는 요인으로도 해석된다. 지난해 커피 수입액은 역대 최대로 전년 대비 42.4% 늘어난 13억 달러다. 2021년 커피 수입액은 9억 1648억달러(약 1조 488억원)를 기록했는데 2001년 수입액(7225만 달러)보다 무려 12.7배로 늘어난 수치다. 현대경제연구원에 따르면 한국 성인들은 365일 동안 353잔의 커피를 마신다고 한다. 세계 평균은 130잔이다. 6일 바쁜 현대인들에게 빠질 수 없는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하고자 한다.

◆메가MGC커피 ‘올여름 반할남도’ 신메뉴 출시

메가MGC커피가 남도 지역의 특색을 담은 여름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고흥과 나주, 보성의 특산물이 활용된 음료 4종과 오트밀과 티라미수가 담긴 팬케이크 2종, 아이스와앙모찌 2종으로 구성돼 ‘올여름 반할남도’로 이름 붙여졌다. 햇살 가득한 전라남도의 여름이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유자망고 스무디와 유자 하이볼에이드는 고흥 지역에서 나고 자란 유자가 활용됐다. 유자 특유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으로 풍미를 살렸고 활기 넘치는 해변을 연상시키는 비주얼로 청량함을 끌어올렸다.

나주 플럼코트 스무디는 달콤한 자두와 상큼한 살구의 교배종인 플럼코트가 들어가 여름 제철 과일 자두와 살구의 과즙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보성 녹차레몬 콤부에이드는 무더운 여름에 건강을 지켜준다. 현미를 발효시킨 콤부차에 녹차, 상큼한 레몬이 더해져 시원하고 부드러운 탄산을 느낄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디저트 메뉴는 가성비 있는 구성으로 마련됐다. 오트밀의 건강함이 담긴 ‘오트밀 팬케이크’와 에스프레소의 풍미가 스며든 ‘티라미수 팬케이크’는 여름철 별미로 손색이 없다. 아이스와앙모찌 2종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쫀득한 떡이 고흥유자 맛 크림과 팥빙수 맛 크림이 감싸져 쫄깃하고 달달 상큼한 여름 디저트로 안성맞춤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올여름 반할남도는 무더위에 지친 고객들이 집에서도 청량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면서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메가MGC커피는 올여름 반할 남도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 8종 할인, 베이커리 세트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는 12일까지 신메뉴 8종에 한해 100원 할인 쿠폰이 자사 앱을 통해 지급된다.

오는 13~19일에는 음료 4종 300원, 아이스와앙모찌 2종 200원, 팬케이크 2종은 500원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후 20~26일에는 베이커리 세트 메뉴 500원 할인이 진행된다.

‘라그나로크X’ 테마카페. (제공: 감성커피)
‘라그나로크X’ 테마카페. (제공: 감성커피)

◆감성커피 ‘라그나로크X’ 테마카페 운영… 포션음료 선봬

감성커피가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와의 콜라보를 통해 그라비티가 개발, 운영 중인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론칭 반주년을 기념해 해당 게임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 형태의 테마카페를 운영하는 동시에 게임에서 사용되는 회복 아이템에서 착안한 힐링포션의 ‘체리자몽에이드’와 마나포션의 ‘용과망고에이드’ 2종 리미티드 음료를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는 라그나로크X 론칭 반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것으로 감성커피는 송파구에 위치한 감성커피 테라스점을 크루세이더, 몽크, 세이지, 로그, 바드&댄서, 알케미스트 등 라그나로크X가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 7종을 모티브로 ‘라그나로크X 테마카페’로 꾸민다.

감성커피는 라그나로크X 테마카페를 캐릭터들로 랩핑한 포토존부터 신비로운 느낌의 매장 인테리어까지 마치 게임 속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콜라보로 전국 매장에서 만날 수 있는 라그나로크X 리미티드 음료로 라그나로크X 게임에서 사용하는 회복 아이템에서 착안한 힐링포션의 ‘체리자몽에이드’와 마나포션의 ‘용과망고에이드’ 2종을 출시했다.

특히 라그나로크X 리미티드 음료에는 게임 속 포션(물약)처럼 포션을 넣는 순간 음료 색이 영롱한 빛깔로 바뀌면서 다채로운 색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각 메뉴에 맞는 포션이 제공돼 게임의 재미 요소를 더했다.

체리자몽에이드는 과육이 달콤한 타트 체리로 만들어진 베이스에 톡 쏘는 탄산이 강렬한 음료로 베이스에 잘게 들어간 과육은 씹을수록 체리향이 깊이 느껴지고 여기에 자몽까지 더해져 대표적인 여름 과일의 조합으로 상콤달콤함을 한껏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용과망고에이드는 달콤한 망고 베이스에 슈퍼푸드로 알려진 용과가 들어가 비주얼, 맛, 영양 모두 사로잡은 음료다. 쫄깃한 코코넛 젤리까지 넣어 식감의 재미를 살려주는 것은 물론 비타민,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용과와 망고 베이스의 조합으로 여름철 건강한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테마카페에서는 앱 다운 이벤트, 인증샷 이벤트, Base LV.35 이상 모험가 한정 이벤트 등이 진행되며 이벤트 경품으로는 스마트 그립톡, 부채, 포토카드, 키링, 마그넷 등 다양한 라그나로크X 관련 MD상품 등이 증정된다.

또한 전국 감성커피 매장에서 라그나로크X 콜라보 음료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라그나로크X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랜덤으로 지급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이 제공된다.

감성커피 관계자는 “라그나로크X 론칭 반주년을 비롯해 신규 직업군 업데이트를 기념하고 기존 감성커피의 다른 식음료 콜라보와는 달리 첫 게임업계와의 콜라보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라그나로크X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의 협업을 통해 감성커피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선상웅 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PM은 “라그나로크X 론칭 반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 등으로 게임 외적으로도 재미를 드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준비했다. 카페를 한정 기간 운영하되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유저가 방문해 음료도 잘 즐기고 풍성한 혜택도 받았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 프로모션 등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름 시즌 음료 3종과 떠먹는 샤인머스캣 우유 생크림. (제공: 투썸플레이스)
여름 시즌 음료 3종과 떠먹는 샤인머스캣 우유 생크림.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여름 시즌 스파클링 음료 2종 선봬… 샤인머스캣 여름 디저트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여름을 맞아 상큼한 과일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시즌 음료 3종과 떠먹는 샤인머스캣 우유 생크림을 출시한다.

‘마이 힐링 트립’이 테마로 된 이번 시즌 음료 3종과 떠먹는 샤인머스캣 우유 생크림은 무더운 날씨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일상 속 휴식과 같은 청량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즌 한정 ‘레몬 바질 스파클링 Refreshing’은 향기로운 생바질과 상큼한 레몬이 조화를 이룬 탄산 음료로 눅눅한 여름날 기분 전환에 안성맞춤이며 ‘청귤 스파클링 Relaxable’은 청귤 특유의 싱그러움으로 마음의 여유와 활기를 더한다. 두 음료 모두 맛있는 음식을 즐기며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가 반영돼 알룰로스가 더해져 저당(Low-sugar) 음료로 선보인다. 이와 더불어 화창한 휴양지의 풍경이 떠오르는 애플망고가 듬뿍 들어가 달콤하고 산뜻한 ‘애플 망고 주스’도 만나볼 수 있다.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 샤인머스캣이 활용된 여름 시즌 디저트 ‘떠먹는 샤인머스캣 우유 생크림’도 함께 출시된다. 고단백 우유가 사용돼 고소하고 크리미한 풍미를 자랑하며 보는 것 만으로도 청량한 연둣빛 샤인머스캣이 하얀 생크림 위에 올라간 비주얼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떠먹는 샤인머스캣 우유 생크림은 한 조각으로 깔끔하게 즐기는 떠먹는 케이크와 나눠 먹기 좋은 파티팩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덥고 습한 여름 고객들의 마음에 힐링과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과일 음료와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시원하고 달콤한 투썸플레이스의 시즌 음료와 케이크로 작은 행복이 가득한 여름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너프 협업 도넛·굿즈. (제공: 던킨)
너프 협업 도넛·굿즈. (제공: 던킨)

◆던킨, 물총 브랜드 ‘너프’와 협업 도넛·굿즈 선봬… “물놀이 시즌 겨냥”

던킨이 물놀이 시즌을 맞아 슈팅완구 브랜드 ‘너프(NERF)’와 협업한 도넛과 굿즈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너프 타트 도넛’과 ‘너프 워터건’으로 글로벌 완구 회사 해즈브로의 슈팅완구 브랜드 너프의 인기 모델인 ‘너프 수퍼소커’가 활용됐다. 너프 수퍼소커는 전 세계 어린이들 사이에서 여름철 필수 물총으로 사랑받으며 최근에는 워터밤 등 여름 축제에서도 사용되면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너프 타트 도넛은 바바리안 필링이 채워지고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된 타트 도넛으로 너프의 상징 색상인 주황색과 파란색이 활용된 동심원 필름지로 과녁이 형상화돼 먹는 즐거움에 보는 재미가 더해졌다.

함께 선보이는 너프 워터건은 너프의 수퍼소커 물총을 던킨의 시그니처 컬러인 오렌지, 마젠타 컬러로 제작돼 던킨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겼다. 던킨은 너프 워터건 출시를 기념해 이날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실시된다.

사전 예약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가능하며 2000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굿즈 픽업 기간은 오는 7~11일이며 예약한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된 7일부터는 전국 매장에서 던킨 제품을 1만 2000원 이상 구매하면 해당 굿즈를 99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굿즈 또는 제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되며 소진 시점은 점포별, 제품별 상이하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여름 물놀이 시즌을 맞아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너프 타트 도넛과 너프 워터건을 출시하게 됐다”며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족까지 고려한 이번 던킨의 신제품을 즐기면서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방문 시에만 구매 가능했던 ‘투고백(To go bag)’을 지난 4일부터 사이렌 오더를 통한 온라인 주문으로 확대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방문 시에만 구매 가능했던 ‘투고백(To go bag)’을 지난 4일부터 사이렌 오더를 통한 온라인 주문으로 확대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투고백’ 사이렌 오더 주문 시범 운영… 전국 확대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 방문 시에만 구매 가능했던 ‘투고백(To go bag)’을 지난 4일부터 사이렌 오더를 통한 온라인 주문으로 확대 출시했다.

투고백은 톨 사이즈 8잔 분량의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가 전용 용기에 담겨 제공돼 다양한 장소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그간 매장 방문 주문 시에만 구매 가능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로도 투고백을 간편하게 주문하고 싶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지난달에 834개 매장을 대상으로 사이렌 오더 주문을 시범 운영하고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

아울러 기존 주문 가능했던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에 이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주문 음료로 추가됐다.

권용범 스타벅스 운영지원팀장은 “스타벅스의 가장 인기 있는 아메리카노를 투고백으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실 수 있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야 멤버스.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 멤버스.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 멤버스’ 신규 회원 수 160%↑… “고객 만족도 연일 상승세”

‘이디야 멤버스’가 멤버십 제도 개편과 혜택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큰 폭으로 끌어올림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가 이디야 멤버스 앱 리뉴얼 이후 5월 한 달간의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신규 회원 수는 전월 대비 약 160% 증가했다. 이는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 이전 월평균 신규 회원 수와 비교했을 때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이 외에도 적립된 스탬프에 따라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800원 할인 쿠폰, 1600원 할인 쿠폰 등으로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선택형 스탬프 쿠폰’ 서비스 또한 인기를 끌었으며 이 중 스탬프 3개를 활용해 800원 할인 쿠폰으로 교환한 고객이 40%를 차지했다.

이디야커피는 이처럼 이디야 멤버스 개편을 통해 고객들이 쇼핑하듯 리워드를 선택하고 스탬프를 선물하는 재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은 물론 만족도가 향상된 것으로 풀이했다.

이에 지난 5월 이디야 멤버스 앱 사용 고객 수는 전월 대비 약 20% 증가한 100만명에 달했으며 이디야 멤버스 앱 다운로드 건수 또한 60만건을 돌파했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QR 스캔’ 서비스 또한 젊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7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다시 한번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 접속 후 스탬프를 사용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주차 다이슨 선풍기(1명) ▲2주차 LG휘센 오브제 컬렉션 제습기(1명) ▲3주차 삼성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기청정기(1명) ▲4주차 반얀트리 호텔스파 이용권 2매(1명)가 증정된다. 응모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오는 31일까지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룰렛 이벤트가 진행된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NEW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및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7일 간편하게 주문 가능한 ‘자사앱 배달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이디야 배달 서비스는 기존 배달 애플리케이션과 달리 결제 시 신용카드는 물론 이디야페이, 이디야카드, 모바일쿠폰 또한 사용 가능하며 제조 음료 구매 시 스탬프까지 자동 적립돼 더욱 편리하다.

이디야커피는 추후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구독 서비스, 예약 구매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신규 회원 및 이디야 멤버스 앱 다운로드 횟수가 대폭 신장하고 스탬프 교환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 등 리뉴얼한 이디야 멤버스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마음으로 7월에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으니 남은 기간 가까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시원한 음료도 즐기고 경품당첨의 행운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언·춘식’ 여름휴가 광고 영상.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라이언·춘식’ 여름휴가 광고 영상.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라이언·춘식’ 여름휴가 광고 영상 공개… ‘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배스킨라빈스가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라춘듀오)’를 7월 이달의 맛 모델로 선정해 여름휴가를 콘셉트로 제작한 ‘여름이 온에어(On-air)’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이번 광고는 배스킨라빈스와 라이언&춘식이의 협업으로 탄생한 7월 이달의 맛 ‘라이언 망고 마카롱’과 굿즈를 알리고자 기획됐다.

▲캐리어를 끌고 배라섬으로 향하는 장면 ▲해변에서 비치볼 놀이를 즐기는 장면 ▲넘실거리는 파도 위에서 서핑을 즐기고 라이브 방송을 하는 장면 등으로 구성돼 영상 곳곳에서 배스킨라빈스 협업 굿즈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광고는 배스킨라빈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귀여운 촬영 비하인드 컷도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라춘듀오와 함께 100% 당첨 혜택을 제공하는 프리퀀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4000원 이상 구매 후 해피 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영수증 당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개수에 따른 혜택이 제공된다.

스탬프 1개 적립은 ‘라이언&춘식이 스틱바’ 500원 할인, 3개 적립은 이달의 맛을 포함해 아이스크림 쿼터 사이즈 구매 시 2500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스탬프를 5개 이상 적립한 고객에게는 ‘싱글레귤러 1+1’ 쿠폰이 제공되며 이중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100만원권(1등) ▲여행 상품권 50만원권(2등) 등이 증정된다. 단 만 19세 이상의 성인만 참여 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라춘듀오와 협업을 기념해 귀여운 광고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과 굿즈로 더욱 행복한 7월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