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역 국군장병라운지(TMO) 앞에서 휴가를 나온 군인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기사와 관련 없음) ⓒ천지일보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서울역 국군장병라운지(TMO) 앞에서 휴가를 나온 군인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기사와 관련 없음) ⓒ천지일보DB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경기도 양주시의 한 육군 부대에서 사격 훈련 중 자신의 총기에서 발사된 총알을 맞고 숨진 A일병의 부검이 23일 진행될 것으로 알려졌다.

군 관계자는 이날 “정확한 사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해 부검이 진행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20대 A일병은 전날 낮 12시 18분쯤 양주시 광적면의 한 부대에서 개인화기사격 훈련을 하던 총상을 입었다. 그는 사격 훈련 당시 자신의 K2 소총으로 발사된 총알에 맞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직후 심정지 상태로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의식이 없는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육군은 “고인의 사망에 깊은 애도를 표하고 유가족 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유가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민간 경찰과 긴밀히 소통하는 가운데 수사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며 육군 차원에서도 사고 원인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확인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사고에 대해 사격 자세 전환을 하다가 사고를 당했다는 증언이 나오기도 했다.

이날 페이스북 군 커뮤니티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육대전)’에 따르면 양주시 한 육군 부대 총기 사고와 관련해 전투 사격 훈련 간 무릎쏴 자세에서 서서쏴 자세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미끄러지면서 총상을 입었다고 추정하고 있으며 현재 후송 치료 중이라는 내용으로 제보가 들어왔다.

육대전은 부디 고인의 명예가 훼손되지 않기를 바라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적었다.

네티즌들도 게시글에 “이런, 안타까운 사고다”, “못다 핀 청춘 아쉽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 댓글을 달며 애도를 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