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및 개관 44주년 맞이 다양한 체험 행사 운영

서울시어린이도서관 어린이날 및 개관 44주년 기념 행사 포스터. (제공: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2023.04.24.
서울시어린이도서관 어린이날 및 개관 44주년 기념 행사 포스터. (제공: 서울시교육청) ⓒ천지일보 2023.04.24.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서울시교육청 산하 어린이도서관이 어린이날 및 도서관 개관 44주년(5월 4일)을 맞이해 어린이주간인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 공연, 전시,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됐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어린이도서관 관내와 앞마당에서 ▲놀이마당 ▲문화마당 ▲배움마당 ▲체험마당 ▲정보마당 등의 42종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놀이마당 ‘도서관 앞 놀이터’는 로드기차, 회전그네, 키즈라이더, 초대형 바운스, 에어 스포츠(농구, 축구, 사격) 버블 체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문화마당에서는 마술공연 ‘책 읽어주는 미술관’, 디지털 명화 전시 ‘그날의 빛 인상주의, 빈센트 반 고흐’, 동극 ‘우리는 친구(5월 6일)’ 등 9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배움마당에서는 그림책 작가 ‘박규빈 작가와 함께 읽는 왜 띄어 써야 해?(5월 6일)’, ‘루치루치 작가와 함께 읽는 여섯 살 친구’ (5월 6일) 등이 운영되고 체험 마당에서는 개관 44주년 기념 ‘어린이 창의예술 놀이터(5월 6일)’, ‘어린이도서관 스탬프 랠리(5월 2일~5월 4일)’ 등 13종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정보마당에서는 ‘가족의 모양’이라는 주제로 사서가 추천하는 가족 다양성에 관한 그림책 북큐레이션이 진행된다.

모든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서울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에버러닝‘을 통해 사전 접수 후 참여할 수 있다.

이미정 서울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장은 “이번 행사가 도서관에서 책과 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어린이도서관은 어린이와 함께 성장하며 미래를 열어가는 공간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