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이 사창립 22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천지일보 2023.04.03.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이 사창립 22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천지일보 2023.04.03.

[천지일보=김가현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3일 울산 중구 동서발전 본사 대강당에서 경영진을 비롯한 본사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22주년 기념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당진·울산·동해·일산·음성·신호남·신재생개발본부 등 사업소 직원들은 행사 시작부터 끝까지 동서발전 유튜브 채널에서 기념식에 참여했다.

행사에 앞서 경영진과 노동조합위원장은 폐플라스틱 조각으로 만든 새활용 트리장식에 희망메시지를 담아 본사 사옥 앞마당에 마련된 ‘업사이클링 트리’를 완성하며 탄소중립 실천 의지를 다졌다.

창립기념식은 시상, 기념사, 다양한 세대의 임직원 인터뷰영상과 직장동료 및 협력사 직원과 소통하는 감성충만 네컷영상 시청, 조직문화 혁신 공감대형성을 위한 웹드라마 상영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뛰어난 개인이 아니라 다수가 모여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최선의 답을 찾을 수 있다”며 “모든 부서가 조직문화 혁신의 주체가 되어 2500명 전 직원의 참여로 급변하는 에너지시장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시대적 과제인 에너지전환을 선도해나가자”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