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외무부가 지원하는 장학금으로 1년간 학비와 생활비 제공
영국대사관 영국정부장학금 담당관이 직접 세미나 진행
3월 14일 오후 1시 50분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 세미나실에서 열려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오는 3월 7일부터 열리는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에서 영국 정부 장학금 쉐브닝 장학금 소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쉐브닝 장학금은 영국 외무부가 전세계적으로 진행하는 장학금 프로그램으로, 한국을 포함한 각 나라의 리더들이 영국 대학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1년 간 학비와 생활비를 지원한다. 작년에는 새터민 1명을 포함해 총 20명이 쉐브닝 장학금을 지원받았으며 지금까지 1100여 명이 쉐브닝 장학금으로 영국에서 수학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홍수정 영국대사관 영국정부장학금 담당관이 쉐브닝 장학금 소개부터 신청 자격, 지원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3월 14일 오후 1시 50분부터 40분간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 세미나실에서 진행하며,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80명 모집한다. 세미나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주한영국대사관은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에 부스로도 참여해 영국 유학 및 쉐브닝 장학금에 대해 일대일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를 주최하는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영국 유학생 중 쉐브닝 장학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많아 이번 박람회에서 신청 자격에서부터 지원 방법, 시기 등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며 “영국유학박람회에서도 대학 별 장학금과 대학 지원 수속료 감면 등 다양한 장학 및 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영국 유학 준비생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edm유학센터와 유켄교육컨설팅이 공동 주최하는 제7회 영국유학박람회는 총 77개 영국 명문대학교와 교육 기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국유학박람회다. 에딘버러 대학, 킹스컬리지 등 영국 대학평가기관 QS(Quacqua relli Symonds)가 발표한 세계대학랭킹 100위에 속한 영국 대학 9곳이 참가하며, 그 밖에도 영국 대학 및 어학원 등이 참가해 정규 유학부터 어학연수 등의 유학 컨설팅을 진행한다. 박람회는 3월 8일 부산 롯데호텔과 14, 15일 서울 을지로 외환은행 본점에서 각각 열린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