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지난 9일 인천대학교와 호반건설이 산학협력 MOU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인천대학교)ⓒ천지일보 2023.02.11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와 ㈜호반건설(대표이사 박철희)이 지난 9일 송도캠퍼스 본관 5층 영상회의실에서 산학협력 및 인력 양성을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력 및 인력 양성은 물론 인천대 재학생들의 IPP형(기업 연계형 실습) 일학습병행 사업 운영, 공동 연구개발 및 전문 인력의 교류 등을 확대하기로 했다. 

IPP 사업 운영은 학기 중 기업에서 직접 실습하며 실무를 배우는 현장중심형 산학연계 프로그램으로 학생은 학업과 실무 경험을 병행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기업은 검증된 우수 인재를 조기에 확보할 수 있다. 

문 갑 호반건설 경영부문 대표는 “산학협력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인천대학교와 좋은 관계로 발전해 나아가길 바란다”며 2023년도에는 인천대학교 재학생 8명이 IPP형 일학습병행에 참여할 예정이고 앞으로 일학습병행 협력 관계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태 인천대학교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호반건설과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통한 산학협력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기회 확대를 통해 상호 협력관계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대 #호반건설 #IPP형 일학습병행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