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감염 경로 조사 등 수행

image
오산시 1호 역학조사관 김영민 주무관.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2.12.13

[천지일보 오산=노희주 기자] 오산시가 코로나19 7차 대유행 및 감염병 위기상황의 체계적인 대응을 위해 시 소속 김영민 주무관을 제1호 역학조사관으로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임명된 김영민 역학조사관은 정통 간호학 석·박사 과정을 전공한 의료인이다. 감염병에 대한 전문적 학식과 현장 근무경력을 바탕으로 감염병이 발생했을 때 바이러스 감염 경로를 조사하고 실질적 방역 조치를 결정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조치는 2020년 개정된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인구 10만명 이상인 시·군·구는 1명 이상 역학조사관을 의무적으로 임명해야기 때문에 이뤄졌다.

image
오산시 1호 역학조사관 김영민 주무관 모습. (제공: 오산시) ⓒ천지일보 2022.12.13

김영민 조사관은 2020년 9월부터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한 역학조사관 일반과정 이수를 시작으로 기본교육(3주) 1회, 지속교육(매 2일) 5회를 비롯해 분기별 활동 보고서를 제출하고 유행 역학조사 보고서·감염병 감시분석 보고서 등 세부기준을 이행해 역학조사관 과정을 수료했다.

오산시 관계자는 “지자체 역학조사관 배출을 기점으로 감염병 역학조사에 대한 교육·훈련과 역학연구를 통해 발병 시 신속한 원인분석으로 확산 방지와 예방 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코로나19 #감염병 #역학조사관 #김영민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