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10일 당권 경쟁자들을 향해 “(당 대표에 출마하려면) 차기 대선 불출마를 포함한 그 어떤 개인적 희생도 감수해야 한다”고 밝혔다. 당권 주자와 대권 주자로 동시에 거론되는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과 유승민 전 의원 등을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차기 당 대표가 되고자 하는 사람은 2024년 총선을 자신의 대권가도를 위한 발판으로 삼으려 해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신의 대선가도에 유리한 당내 상황을 인위적으로 조성하기 위해 불공정하고 무리한 조치를 하거나 당내 통합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라며 “새롭게 출범할 차기 지도부의 지상과제는 단연코 총선승리이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만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풍찬노숙하며 우리 당을 지켜온 수많은 당원들의 이러한 바람에 대해, 자칭타칭 차기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분들은 명확하게 답해야 할 것”이라며 “제 마지막 정치적 목표는 오로지 총선승리의 밀알이 되는 것”이라며 “대선 전초전이 되면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겨냥한 ‘차기 대선 후보로 거론되는 분들’은 대선에 출마를 선언했었던 안 의원과 유 전 의원으로 보인다. 안 의원은 당대표 선거 출마를 이미 선언했고 유 전 의원은 출마 여부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채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