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박지원 수사 선상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검찰이 저축은행 비리 의혹과 관련한 수사에 속도를 내면서 대선을 앞둔 정치권에 큰 파문이 일 것으로 보인다.

검찰은 저축은행 퇴출 저지 청탁 명목으로 솔로몬저축은행 등으로부터 수억 원을 받은 혐의로 오는 3일 이명박 대통령의 친형인 새누리당 이상득 전(前) 의원을 소환해 조사키로 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새누리당 정두언 의원과 민주통합당 박지원 원내대표도 솔로몬저축은행 회장 등으로부터 정치자금을 받은 정황을 포착해 수사에 들어갔다.

검찰의 칼끝이 거물 정치인들에게 향하면서 수사 결과에 따라 여야 모두 타격을 입을 가능성이 적지 않다. 이 전 의원과 관련한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새누리당은 대선 정국에서 큰 악재에 직면하게 된다. 이는 대선을 앞둔 상황에서 새누리당이 현 정부와의 선 긋기를 가속화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정 의원은 그러나 “이 전 의원에게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을 소개만 해줬다”고 관련 의혹을 일축한 상태다.

앞서 새누리당 박근혜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저축은행 관련 로비스트 박태규 씨가 만났다는 의혹을 제기했던 민주통합당은 곤혹스런 상황에 직면했다. 박지원 원내대표가 검찰의 수사 선상에 오르면서 집 안 단속부터 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어서다.

박 원내대표는 현재 관련 의혹을 철저히 부인하고 있다. 그는 지난달 30일 성명을 내고 “솔로몬저축은행 임석 회장과 보해저축은행 오문철 대표, 미래저축은행 김찬경 회장으로부터 어떠한 금품수수도 없었다”고 주장했다. 민주통합당 관계자는 “검찰이 야당 ‘흠집 내기’를 떠나서 정치에 직접 개입하는 것 같다”면서 “근거 없이 말 흘리기를 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정치권에서는 임석 회장이 여야 정치인과 두루 친분관계를 유지한 점을 고려하면 정치권 전반으로 수사가 확대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