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박민협 인천 연수구의원이 지난 17일 인천대학교 인문대학원에서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박민협 의원실) ⓒ천지일보 2022.09.19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박민협 인천 연수구의원(연수마‧송도2‧4‧5동)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구의회 자치도시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 의원은 지난 17일 인천대학교 인문대학원에서 열린 ‘탄소중립 그린도시 연수, 청소년 환경포럼 오리엔테이션' 행사에서 관내 고등학생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교육'이라는 주제로 미래세대를 위한 약속,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영어 교육의 중요성 등에 대해 다뤘다. 

특히 박 의원은 구의회의원으로서의 의정활동 및 행사를 주관한 연수구 내 교육봉사단체 모와커뮤니티의 전 단장으로 활동하면서 겪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학창시절에 권장되는 글로벌 역량 강화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강의를 진행한 박민협 의원은 "연수구 내 청소년들이 본 포럼과 같은 다양한 교내·외 활동을 통해서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연수구의 많은 청소년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탄소중립 그린도시 연수, 청소년 환경포럼'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개월 간 '탄소 중립 실현 및 기후변화대응'에 관한 멘토링 활동, 강연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