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인천 수봉도서관 13주년 개관기념행사 홍보물(제공: 인천 수봉도서관)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 수봉도서관에서 오는 21일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연계해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과하게(과학에) 축하해’ 행사를 진행한다.

수봉도서관은 인천광역시가 설립하고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개관 13주년을 기념해 과학을 주제로 행사를 연다. 

이번 기념행사는 다양한 실험과 과학원리를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해 이날 오후 1시부터 수봉도서관 1층 로비에서 ‘우리가족 굿즈 만들기’를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분은 우리 가족의 행복한 모습을 담은 사진을 미리 준비하면 된다.

1층 로비에서는 일상생활 속 숨겨진 과학 원리를 배워 볼 수 있는 초등학생 대상‘생활 속 과학체험’이 운영되고, 지하1층 로비에서는 구리의 산화-환원 과정을 통해 은이 나무처럼 만들어지는 모습을 현미경으로 볼 수 있는‘ 은나무가 자란다’ 관찰 프로그램이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된다. 체험행사는 사전접수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또한 공연누리에서는 신에너지 수소가 담긴 비눗방울을 볼 수 있는 과학 공연이 오후 3시, 5시 총 두 차례에 걸쳐 운영되며, 공연은 미리 전화 및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수봉도서관 관계자는 “수봉도서관 개관 13주년을 맞이하여 지역 유관기관인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와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과학전반에 대한 탐구와 융합, 공연 및 체험을 통해 참여자 스스로 과학 원리를 깨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유관기관과 함께하는 독서문화진흥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함께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수봉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