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0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윈터빌리지. (제공: 던킨)
윈터빌리지. (제공: 던킨)

◆던킨, 신규 커피 블렌드 ‘윈터빌리지’ 출시

던킨이 원두 고유의 맛과 향을 섬세하게 살린 새로운 커피 블렌드 ‘윈터빌리지(Winter Village)’를 출시했다.

제품명 윈터빌리지는 매해 겨울마다 화려한 장식과 생동감 넘치는 연말 분위기로 유명한 뉴욕의 브라이언트 마켓 ‘윈터빌리지’에서 착안됐으며 움츠러들기 쉬운 겨울 던킨 커피를 찾는 고객들에게 올겨울 반짝이는 생동감이 느껴지는 커피를 선물하기 위해 탄생됐다.

윈터빌리지는 세 가지 원두(에티오피아, 콜롬비아 게이샤, 콜롬비아)가 풍부한 맛의 비율로 조합돼 최적의 커피 향과 맛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원두를 미디엄 로스팅으로 볶아내 부드럽고 산뜻하게 즐길 수 있으며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게이샤 원두 특유의 플로럴하고 상큼한 열대과일 향을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콜롬비아 원두가 선사하는 기분 좋은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던킨의 새로운 커피 블렌드 윈터빌리지는 연말이면 느낄 수 있는 생동감 있고 화려한 분위기를 커피 맛과 향으로 구현한 제품”이라며 “던킨 윈터빌리지 원두와 함께 원두 고유의 화사함과 향긋함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제공: SPC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12월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12월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을 출시한다.

배스킨라빈스는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와 협업해 진한 고디바 초콜릿 맛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달의 맛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은 깊고 진한 다크 초콜릿에 초콜릿 칩과 하트 모양의 초코 퍼지가 더해져 풍미가 극대화됐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입안 가득 퍼지는 진한 초콜릿 맛이 조화로운 것이 특징이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 케이크’가 공개됐다. 신제품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과 배스킨라빈스의 베스트 초콜릿 아이스크림 3종(아몬드봉봉, 초콜릿무스, 초콜릿)이 어우러졌다. 초콜릿 매니아 층의 취향을 저격할 고급스러운 비주얼이 특히 돋보인다.

이와 함께 ‘고디바 초콜릿’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디저트 메뉴가 출시된다. 진한 초콜릿 블라스트 위에 고디바 초콜릿 피스가 올라간 ‘고디바 블라스트’와 아이스크림 속 달콤한 초콜릿 칩이 가득한 ‘아이스 마카롱 고디바 초콜릿’, 쫀득한 찹쌀떡 속에 진한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라즈베리 리본이 어우러진 ‘아이스 모찌 고디바 초콜릿’도 12월 한 달 동안 즐길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한 해 동안 배스킨라빈스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을 위해 고디바와 협업해 아이스 고디바 초콜릿을 기획했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올해 마지막으로 선보이는 이달의 맛으로 연말을 특별하게 마무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쓰리케어코리아, 콜라겐 마카롱.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쓰리케어코리아, 콜라겐 마카롱.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쓰리케어코리아 ‘콜라겐 마카롱’ 출시… 당류 60%↓, 맛 종류 6가지↑

쓰리케어코리아가 다이어트 베이커리 브랜드 ‘거꾸로당’의 디저트 신제품으로 국내 최초 ‘콜라겐 마카롱’을 출시했다.

MZ세대를 겨냥한 콜라겐 마카롱은 제품 1개(20g)당 1000달톤(Da)의 저분자 피쉬콜라겐이 2000㎎ 함유된 제품이다. ‘달톤(Da)’은 콜라겐의 분자량을 측정하는 단위로 숫자가 낮을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다.

당류 함량은 6g으로 낮춰 식단조절을 하는 다이어터들도 고민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자사 제품인 ‘다이어트 마카롱(인절미맛 기준)’의 당류 함량보다 60% 낮다. 또한 밀가루가 사용되지 않은 것도 큰 장점이다. 엄선된 원재료인 고메버터와 끼리 크림치즈 등이 들어가 품질을 높였다.

딸기크림치즈, 소금바닐라, 황치즈, 와인무화과 등 6가지 맛으로 출시돼 상큼한 맛은 물론, 달달하면서도 진한 풍미의 고급 마카롱을 즐길 수 있다.

콜라겐 마카롱은 ‘거꾸로당’과 ‘국민상점’ 공식 자사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쓰리케어코리아 관계자는 “정식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 주문이 쇄도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당류를 낮추고 건강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클래식 밀크티. (제공: 공차코리아)
클래식 밀크티.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클래식 밀크티’ 출시

공차코리아가 매장에서만 만나던 공차 음료를 언제 어디서나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클래식 밀크티(10개입, 6500원)’를 출시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콕족’이 증가함에 따라 ‘홈카페’ 트렌드가 여전히 주목받고 있다. 이에 자신의 취향에 맞춰 집에서 음료를 즐기는 ‘홈카페족’을 공략하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이 나오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주로 스틱이나 캡슐 형태로 만들어져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차 신제품은 진한 스리랑카 홍차 잎과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져 한층 깊고 크리미해진 클래식 밀크티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가 용이해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따뜻하거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설탕이 몸에 덜 흡수되게 하는 ‘브라운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돼 부담 없이 가볍게 즐기기에 좋다.

이지현 공차코리아 마케팅 본부장 상무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공차 밀크티를 마시고 싶다는 고객들의 니즈에 호응하고자 이번 클래식 밀크티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풍부한 맛의 공차 밀크티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