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6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제공: CJ프레시웨이)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제공: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 RMR 시장 진출

CJ프레시웨이가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을 선보이는 동시에 외식 고객사와 협력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다.

RMR은 외식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한 대체 식품을 말한다.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쌓아온 식품·유통 노하우와 인프라를 활용해 외식 고객사의 주력메뉴를 RMR로 재탄생시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방침이다.

CJ프레시웨이가 RMR 개발에 나선 것은 올해부터 추진 중인 ‘밀 솔루션(Meal Solution)’ 사업의 일환이다. CJ프레시웨이의 밀 솔루션 사업은 전처리를 거친 식자재와 반조리 상품, 밀키트 등 메뉴형 식자재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를 돕는 데 목적이 있다.

CJ프레시웨이가 선보이는 첫 RMR은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이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18년 전통의 갑오징어 전문 음식점으로 매콤한 갑오징어 볶음 메뉴가 입소문을 타 현재 전국 24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017년부터 조가네 갑오징어에 균일한 사이즈, 쫄깃한 식감 등 우수한 품질의 갑오징어 원물이 안정적으로 납품되며 우호적인 관계를 맺어왔다.

조가네 갑오징어는 그동안 매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소스에 버무린 갑오징어 원물을 원팩 형태로 판매했으나 구매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본격적인 상품화에 대한 고심을 하고 있었다. CJ프레시웨이는 조가네 갑오징어의 고민을 듣고 집에서 간편하게 갑오징어 볶음을 즐길 수 있는 RMR을 공동 개발하게 됐다. CJ프레시웨이는 갑오징어 공급부터 포장재 디자인, 해썹(HACCP) 인증 획득, 판매처 확보까지 진행하며 제품 생산 전 과정을 이끌어 5개월 만에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RMR을 완성했다.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갑오징어 180g, 국산 고춧가루와 꿀로 만들어진 전용 볶음 소스, 쌀떡, 새송이, 청경채 등으로 풍성하게 구성됐다. 핵심 식자재인 갑오징어는 CJ프레시웨이의 수산 전문 MD가 인도네시아 연안에서 어획해 선별한 갑오징어가 공급된 것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를 계기로 B2C 시장 공략을 위한 RMR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공급, 메뉴 컨설팅, 안정성검사 등 개발 업무와 더불어, 백화점, 홈쇼핑, 이커머스 등 다양한 B2C 판매 채널 입점을 위한 영업 활동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CJ프레시웨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구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외식 고객사는 판로를 확대함으로써 인지도와 매출을 함께 높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밀 솔루션 사업을 공식화한 이후 외식 고객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정식 출시한 첫 RMR 제품”이라며 “밀 솔루션 사업을 기반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사업 확장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반×곰표 밀눈핫도그 3종. (제공: 신세계푸드)
올반×곰표 밀눈핫도그 3종. (제공: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올반×곰표 콜라보 ‘밀눈핫도그’ 3종 출시… 8일 라방 진행

신세계푸드 가정간편식 브랜드 ‘올반’이 대한제분 ‘곰표’ 밀가루와 협업해 ‘올반×곰표 밀눈핫도그’ 3종을 출시했다.

신세계푸드는 뉴트로 열풍을 타고 젊은 층 사이에서 콜라보 맛집으로 떠오른 곰표와 협업을 통해 그동안 주로 자녀들을 위한 간식으로 올반 찰핫도그 간편식을 구입했던 주 구매층을 재미를 쫓는 2030세대까지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올반×곰표 밀눈핫도그는 곰표 밀가루가 활용된 프리믹스로 반죽돼 식감이 부드럽고 쫄깃할 뿐 아니라 영양소가 풍부한 로스팅 밀눈이 첨가돼 고소한 풍미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제품 종류는 ‘플레인’ ‘닭가슴살’ ‘모짜렐라치즈’ 등 3종이다.

정통 맛인 밀눈핫도그 플레인은 국내산 돈육으로 만들어진 소시지가 들어가 진한 육즙과 탱글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국내산 닭가슴살을 활용한 밀눈핫도그 닭가슴살은 청양고추의 칼칼한 매콤함이 더해져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며 밀눈핫도그 모짜렐라치즈는 스트링치즈가 통째로 들어가 풍부한 쫄깃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냉동 상태인 핫도그의 포장지를 제거한 뒤 전자레인지에서 1분간 데우거나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12분간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올반×곰표 밀눈핫도그 출시를 기념해 오는 10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특별 가격으로 첫선을 보인다. ‘올반 핫도그 대전’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 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밀눈핫도그 플레인, 닭가슴살, 모짜렐라치즈 3종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이브 방송 중 구매인증을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증정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인기가 높은 올반 찰핫도그의 고객층 확대를 위해 젊은 층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식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다양한 협업마케팅을 선보이며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나뚜루,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 (제공: 롯데제과)
나뚜루,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 (제공: 롯데제과)

◆나뚜루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 2종 선봬… 홈파티용 타르트 아이스크림

나뚜루가 신개념의 타르트 아이스크림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 2종(그린티, 초콜릿 헤이즐넛)을 선보였다.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는 타르트 쉘 안에 아이스크림 베이스가 담긴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형태다. 타르트에는 카카오버터가 사용돼 진한 버터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직경 7~8㎝ 크기의 미니 아이스크림 케이크다.

그린티는 녹차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녹차 시럽이 코팅되고 카카오닙스로 토핑된 제품이다. 초콜릿헤이즐넛은 초콜릿 아이스크림 베이스에 초콜릿 시럽으로 코팅되고 통 헤이즐넛이 올라갔다.

이 제품은 홈파티용 미니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표방하고 있다.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커다란 크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의 취향이 반영돼 개발됐다. 작은 크기지만 다양한 디자인 요소가 적절히 사용된 제품이다.

제품은 현재 나뚜루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오는 7일부터는 마켓컬리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향후 점차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광동유자쌍화. (제공: 광동제약)
광동유자쌍화. (제공: 광동제약)

◆광동제약, 유자와 쌍화의 따뜻한 콜라보 ‘광동유자쌍화’ 출시

광동제약이 겨울철 대표 과일로 꼽히는 ‘유자’의 향긋함과 달콤함을 자사의 스테디셀러 쌍화음료에 더한 ‘광동유자쌍화’를 출시했다.

광동유자쌍화는 쌍화음료에 들어가는 원료가 그대로 유지되면서 국내산 유자가 블렌딩됐다. 이를 통해 기존 쌍화음료의 쌉쌀함을 줄이고 향긋함과 부드러움이 더해져 전 연령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대추, 당귀, 숙지황, 갈근, 황기, 천궁, 감초, 작약, 건강, 계피 등 엄선된 전통 원료 10여가지가 광동제약의 노하우로 배합된 생강쌍화농축액을 기반으로 국내산 100% 유자농축액이 최적의 비율로 혼합돼 만들어진 것이다.

유자는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럽고 진한 향이 일품인 겨울철 과일로 비타민C 함유량(100g당 95mg)이 레몬보다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B와 당질, 단백질 등도 다른 감귤류 과일보다 많다.

광동유자쌍화는 광동제약이 쌍화음료를 기반으로 앞서 선보였던 ‘광동생강쌍화’와 ‘광동대추쌍화’에 이어 세 번째로 내놓은 제품이다. 진한 맛으로 중장년층의 인기를 끌었던 기존 음료에 이어 광동유자쌍화가 부드럽고 향긋한 맛으로 2030 젊은 층과 여성 고객들의 쌍화음료에 대한 니즈까지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쌍화음료에 향긋하고 달콤한 유자를 더한 것이 특징”이라며 “집에서 간식과 함께 홈카페 음료로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숨37°, 2021 홀리데이 에디션. (제공: LG생활건강)
숨37°, 2021 홀리데이 에디션. (제공: LG생활건강)

◆숨37° ‘2021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3가지 기프트 컬렉션

‘숨37°(숨)’이 겨울,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전하는 ‘2021 홀리데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2021 홀리데이 에디션은 숨37°의 발효 과학으로 완성한 에너지를 피부에 선사하고 눈부시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하는 숨의 대표 제품인 시크릿 에센스와 타임 에너지 모이스트 립밤 및 핸드크림으로 구성됐으며 패키지에 따뜻한 연말의 풍경 담겼다.

숨의 대표 제품 ‘시크릿 에센스’는 80여가지 식물과 독보적인 발효 과학의 만남으로 완성된 자연∙발효의 정수, 싸이토-펌이 함유됐다. 피부의 산소 텐션을 끌어 올리고 매일 맑게 깨어나 생기 넘치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준다. 빠르고 깊게 스며들어 오랫동안 촉촉하면서도 편안한 피부로 감싸준다.

마스크 착용 시 선택이 아닌 필수품인 ‘타임 에너지 모이스트 림밥’도 세트로 선보였다. 유기농 허브 발효 성분이 함유돼 건조하고 자극받은 입술에 풍부한 영양을 전하고 모이스트 캡쳐 포물러로 오랫동안 촉촉함이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하루에도 수번씩 세정하며 건조해지기 쉬운 손 피부를 케어하기 위한 ‘타임 에너지 핸드크림’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컬러와 화려한 패턴을 입었다. 끈적이지 않고 편안하게 발려 매끄러운 손 피부로 가꿔주는 핸드크림은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소중한 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전달하기에 적합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