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케요네스. (제공: 오뚜기)
케요네스. (제공: 오뚜기)

◆㈜오뚜기 ‘케요네스’ 출시… ‘참깨라면타임’ 동봉 소스로 선 출시

㈜오뚜기가 케R과 마요네스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케요네스’를 선보였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이 마요네스를 베이스로 하는 소스를 만들 때 가장 많이 조합하는 소스로 ‘케R’을 꼽았다는 점에 착안해 두 소스를 섞은 케요네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1971년 ‘오뚜기 토마토 케R’, 이듬해 ‘오뚜기 마요네스’를 출시한 이후 줄곧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며 소스 시장을 선도해온 오뚜기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두 소스의 ‘황금비율’이 탄생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는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크게 작용했다. 케요네스는 지난 2월 오뚜기와 빙그레가 손잡고 선보인 과자 ‘참깨라면타임’에 동봉된 소스로 선 출시된 바 있다. 당시 SNS에서는 케요네스를 별도로 구입하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이 줄을 이었고 오뚜기는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케요네스를 제품화하게 됐다.

케요네스는 토마토 케R에 마요네스가 섞여 깔끔한 뒷맛을 느낄 수 있도록 매콤한 할라피뇨가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각종 스낵 및 튀김 요리의 딥핑소스는 물론 샐러드드레싱, 샌드위치 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케요네스는 중독성 강한 맛과 높은 활용도를 지닌 소스로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에 힘입어 정식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변화하는 니즈에 부응하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토리지 박스. (제공: SPC 던킨)
스토리지 박스. (제공: SPC 던킨)

◆SPC 던킨, 감성 캠핑 위한 ‘스토리지 박스’ 출시…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

던킨이 윈터 캠페인 ‘던킨 치어스(CHEERS)’의 일환으로 캠핑 전문 브랜드 ‘브루클린 웍스’와 협업한 두 번째 굿즈 ‘스토리지 박스’를 출시한다.

오는 6일 출시되는 스토리지 박스는 캠핑 등 야외 활동은 물론, 감성적인 인테리어 연출에도 어울리는 수납 박스다. 간단하게 접고 펼칠 수 있는 형태로 이동이 쉽고 20ℓ의 사이즈로 다양한 캠핑용품이 담겨 이용 가능하다. 박스의 뚜껑을 덮으면 테이블로도 사용 가능하며 제품 상단의 버튼으로 뚜껑을 고정할 수 있어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던킨의 스토리지 박스 아이보리와 탄 색상 2종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제작돼 캠퍼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던킨 매장에서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한해 스토리지 박스를 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스토리지 박스는 굿즈 맛집으로 매년 사랑받아 온 던킨이 1년 동안 고생한 모두에게 근사한 캠핑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공개될 다양한 던킨 치어스 캠페인의 굿즈 시리즈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맘스 스낵’ 포스터. (제공: 맘스터치)
‘맘스 스낵’ 포스터. (제공: 맘스터치)

◆맘스터치, 치킨 스낵 신메뉴 3종 출시… 패밀리 메뉴 지속 개발 예정

맘스터치가 온 가족 오후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 신메뉴 3종을 출시하고,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의 ‘맘스 스낵’ 세트를 선보인다.

새롭게 출시된 ‘공룡치킨’과 ‘꼬꼬핫도그’ 2종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치킨 너겟과 핫도그가 맘스터치만의 스타일로 개발된 스낵 메뉴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부담 없는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룡치킨은 치킨 원조 맛집이라 불리는 맘스터치만의 노하우가 담겨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치킨 너겟이다. 향긋한 커리맛의 ‘블랙공룡’, 깊고 고소한 ‘치즈공룡’ 2가지 맛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공룡 모양으로 구성돼 골라 먹는 즐거움까지 더해졌다. 단품 가격은 4조각 1800원, 8조각 3200원이다.

꼬꼬핫도그 2종은 체다치즈가 박힌 두툼한 치킨 소시지가 들어간 스페셜 핫도그다. 기본 맛인 ‘꼬꼬핫도그 오리지널’과 고소하고 짭짤한 어니언 치즈 시즈닝이 얹어진 ‘꼬꼬핫도그 뿌치’ 2종으로 단품 가격은 각각 2000원, 2200원이다.

맘스터치는 신메뉴 공룡치킨, 꼬꼬핫도그에 콜라를 추가해 합리적인 가격의 세트 구성으로 즐길 수 있는 ‘맘스 스낵’, 버거와 공룡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룡키즈세트’ 메뉴를 운영한다. 공룡치킨(4조각), 꼬꼬핫도그(오리지널)를 ‘맘스 스낵‘ 세트로 구매 시 각각 2700원, 2900원에 즐길 수 있으며, 통새우버거와 공룡치킨(4조각), 콜라로 구성된 ‘공룡키즈세트’는 5200원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공룡치킨과 꼬꼬핫도그는 가족 단위 고객들의 이용 상황을 고려해 출시한 패밀리 타깃의 스낵 메뉴”라며 “앞으로도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제품력과 가성비를 기반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에 맞는 메뉴 개발을 지속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