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부터 종료까지 점검‧발전 방안 제시

[천지일보 전남=이지수 기자] 전라남도가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남도음식문화큰잔치와 명량대첩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축제추진위원 등 축제 전문가 9명으로 축제 현장 자문단을 구성‧운영한다.

축제 현장 자문단은 축제 실행 단계부터 종료 후까지 추진상황을 현장에서 점검하고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이를 위해 전남도는 2일 오후 도청 정약용실에서 축제추진위원에게 축제 실행 계획을 설명하고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서 축제추진위원들은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열리는 담양의 풍부한 관광자원과 먹거리를 활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주문했다. 또 명량대첩축제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영화 ‘명량’의 인기가 관광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할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전남도는 이에 앞서 지난 4월 축제 기본계획 수립단계부터 1박 2일 워크숍을 통해 축제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해 반영했다.

올해로 21회 째를 맞는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담양 죽녹원 앞에서 ‘남도의 맛, 건강한 밥상’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7회 째를 맞는 명량대첩축제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불멸의 명량, 호국의 울돌목’이라는 주제로 진도대교 일원에서 열린다.

전남도는 영화 ‘명량’의 흥행 분위기가 축제장으로 연결되도록 하기 위해 축제장에서 영화 ‘명량’을 상영하고 영화 감독과 주연배우도 초청해 청소년과 대화의 시간을 갖게 할 계획이다.

송영종 전남도 관광문화체육국장은 “축제를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축제 현장 자문단을 잘 활용해 주민이 주인이 되고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축제가 되도록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