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길 대표와의 단독회담 수용 촉구

▲ 문재인 민주당 의원과 안철수 무소속 의원이 18일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 현충관에서 열린 고 김대중 전 대통령 4주기 추도식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민주당 문재인 의원은 18일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의혹을 둘러싼 정국 상황과 관련해 “지금 상황을 풀 수 있는 분은 박근혜 대통령밖에 없다”고 말했다. 문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엄수된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4주기 추도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 대통령이 지금 상황에 대해 사과하고 남재준 국정원장을 해임하고 지난 대선 때 있었던 대선 개입과 서해 북방한계선(NLL) 공작에 대해 제대로 진상규명하고 책임을 엄중히 물어 국정원을 바로 세우고 무너진 민주주의를 되살려야 한다”면서 “그 일을 하는 게 박 대통령의 책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 의원은 “박 대통령이 김한길 대표와 담판을 통해 문제를 하루빨리 풀어주십사 하는 간곡한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김 대표와의 단독회담 수용을 촉구했다.

특히 문 의원은 국정원 댓글 의혹 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와 관련해 “진상 전체를 규명하기에 여러 가지 한계가 있다”며 “국정조사로 제대로 진상이 규명되지 않는다면 특검을 통해서라도 끝까지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 대선 때의 국정원 대선 개입 진상과 함께 NLL 대화록 유출, 또 그로 인한 공작들, 그와 함께 대화록이 국가기록원에 없는 부분에 대한 규명까지 특검을 통해 규명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장외투쟁에 불참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선 “생각이 달라서가 아니라 제가 대선후보였기 때문에 직접 참석하는 것이 혹여 도움되지 않고 오히려 참석자들의 노력에 부담될까 염려해서”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