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소속 안철수 의원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은 20일 새누리당 조명철 의원이 국가정보원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권은희 전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에게 “광주의 경찰이냐, 대한민국의 경찰이냐”고 한 발언에 대해 “개탄스러운 일”이라고 평했다.

안 의원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이 발언은 명백하게 지역감정을 부추기고 있다. 권 전 과장이 광주출신임을 부각시켜 권 증인의 발언에 지역주의 색깔을 칠하려 한다는 의심을 받기에 충분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대한민국 경찰 전체의 명예도 훼손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 경찰은 대한민국 경찰 그 자체이지 광주·부산·대구 등 특정지역 출신만으로 구성되는 경찰이 어떻게 따로 있을 수 있냐. 상식과 정도에 너무나 어긋나 있다”고 꼬집었다.

안 의원은 “누구보다도 진실을 밝히는데 앞장서야 할 국조특위 위원이 자극적 언사를 통해 상대방을 자극함으로서 격한 대립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결과적으로 실체적 진실에 접근하는 것을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했다면 명백한 직무유기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국정원 국정조사 증인청문회장에서 보여준 여야간 상호 정제되지 않은 막말공방은 반드시 고쳐야 할 낡은 정치행태”라며 “스스로 정치의 품격을 떨어뜨리고 정치 불신을 조장하고 있다”고 여야를 싸잡아 질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