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노근 새누리당 의원이 23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철수 의원이 지난 1989년 10월 1일부터 1991년 2월 4일까지 단국대학교 근무하면서 의과대학 의예과 학과장으로 보직된 사실이 없다"고 밝히며 안 의원의 경력이 허위라고 주장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새누리당 이노근 의원은 23일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지난 1989년부터 1991년까지 단국대 의과대학 의예과 학과장 경력이 허위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국대 측에서 안 의원이 해당 기간 동안 전임강사를 할 당시 의과대학 의예과 학과장으로 보직·임명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에 따르면 안 의원은 1989년 10월 1일부터 1991년 2월 4일까지 전임강사 당시 의과대학 ‘의예과 학과장’으로 보직 임명된 사실이 없고, ‘의예과 학과장 서리’로만 보직 임명됐다.

이에 이 의원은 “안 의원은 ‘의과대학 의예과 학과장’을 ‘학과장 서리’ 또는 ‘의예과장 직무대행’으로 변경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의원은 안 의원이 ‘의예과 학과장’ 직함을 홈페이지와 자서전, 포털 사이트 인물 정보 등에 사용했다며 관련 내용에 대해 적극 해명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안 의원은 거짓말 의혹에 대해 해명해야 하고 사실일 경우 법률적, 교육적, 정치적인 책임에 대해 대국민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