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26일 국회 입성 4개월에 즈음해 국회 의원회관에서 연합뉴스와 단독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10월 재·보선에서 민주당 등 야권과의 후보 단일화나 연대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안 의원은 26일 연합뉴스와의 단독 인터뷰를 통해 “10월 재·보선이 실시되는 전 지역은 아니더라도 적합한 분이 있으면 후보를 내고, 장기적으로 내다보고 하려고 한다”면서 “유권자들의 선택권을 존중한다는 입장에서 서울 노원 병 선거와 마찬가지로 열심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 의원의 이런 발언은 무소속으로 새 인물을 영입해 세력화를 시도하고 민주당과는 연대하지 않겠다는 뜻을 내비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그는 “오는 10월 재·보궐 선거에 최선을 다해 꼭 좋은 성적을 내려고 한다”며 “직접 선거운동원으로 등록해서 자신의 선거처럼 후보들과 같이 선거운동을 벌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또 “10월 재·보선 후보들은 적절한 시기에 공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독자세력화의 성과가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에 대해선 “계속 열심히 노력 중이고 지금도 진행 중”이라면서 “물이 어느 순간 끓지만 그 전에는 온도가 높아져도 차이가 없어 보이는 것과 같은 정도로 보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독자세력화의 목표가 정당이냐’는 질문에 대해선 “그 방향으로 지향점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다”고 신당 창당의 가능성을 숨기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