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 그룹 총수들과 청와대 오찬 간담회 가져

▲ 박근혜 대통령이 28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기업회장단과의 오찬에서 '30대 그룹 상반기 투자·고용 실적 및 하반기 계획' 발표를 들은뒤 박수치고 있다. 이 자리에는 이건희 삼성회장, 정몽구 현대차 회장, 구본무 LG 회장, 조양호 한진 회장, 신동빈 롯데 회장, 허창수 전경련 회장, 박용만 대한상의 회장 등이 참석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지금 논란이 되고 있는 상법 개정안에 대한 우려도 잘 알고 있다. 그 문제는 정부가 신중히 검토해서 많은 의견을 청취하여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이날 낮 청와대에서 국내 10대 그룹 총수들을 초청해 오찬을 가진 자리에서 “정부는 경제민주화가 대기업 옥죄기나 과도한 규제로 변질되지 않고 본래 취지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기업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는 방향으로 가겠다는 입장을 표한 것으로 해석된다.

박 대통령은 “기업의 투명성과 경쟁력은 같이 가야 할 기업 경영의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그동안 많은 기업들이 국내외에서의 노력으로 글로벌 대기업으로 성장했다. 그 성공 뒤에는 각 기업 임직원의 노력뿐 아니라 국민들의 노력도 한 축을 이루어 낸 결과”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지금이야말로 각 기업에서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투자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국민들이 간절히 바라고 있는 일자리 창출은 정부가 아니라 기업의 의지가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