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는 앞서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이만희 대표의 세계평화순방을 1차~31차까지 회차별로 조명했다. 이어지는 연재를 통해서는 HWPL이 전쟁종식‧세계평화 실현을 위해 전 세계적으로 추진 중인 전쟁종식 국제법 제정‧종교대통합‧평화교육‧청년평화운동 등 핵심사업을 분야별로 집중조명한다.

2016년 3월 14일 HWPL 국제법 평화위원회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을 공표한 가운데 이만희 대표(작은 사진)가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제공: HWPL) ⓒ천지일보 2021.12.22
2016년 3월 14일 HWPL 국제법 평화위원회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을 공표한 가운데 이만희 대표(작은 사진)가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제공: HWPL)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2016년 3월 14일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은 지구촌에 전쟁을 종식시키고 평화를 지속할 답으로 제시한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10조 38항을 공표했다. 이후 DPCW 10조 38항 전문을 살펴본 이들은 내용을 보고 감탄했다. 그리고 HWPL과 하나될 것을 약속하며 지지 목소리를 냈다. 특히 국가 수반급 인사들이 자발적으로 지지 서신을 작성해 HWPL에 보내오는 등 적극적인 제스처를 보였다. 이번 호는 DPCW 지지 의사를 담은 인사들의 일부 서신을 공개한다.

대통령‧정부에 DPCW 지지 동참하게 할 것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아르메니아 흐란트 베그라티안 전 총리(2016년 9월 19일)

존경하는 이 대표께 우선 2016년 만국회의 2주년기념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에 축하드린다. 이렇게 세계평화를 위한 이 대표님의 노력과 힘에 동참하게 되어 참 기쁘다.

저는 DPCW를 아르메니아 대통령과 정부 각 관계자들에게 전달해 그들이 사인하고 동참하게 할 것이다. 또한 이 대표의 평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의회를 통해 정치 지도자들에게 전달할 것이며, NGO 대표, 아르메니아 이민자 대표들에게도 전달할 것이다.

존경하는 이 대표께, 저는 당신의 평화구축 활동을 돕겠다. 또한 이 대표께서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이 형통하기를 기원한다.

진심을 담아, 대한민국 서울에서.

 

전 국무총리, 의사로써 DPCW 지지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요르단 압델 살람 마잘리 전 국무총리 (2016년 5월 11일)

친애하는 이 대표께, 평화가 항상 함께하시기를 기원한다.

먼저 이 시대의 위대한 지도자 중 한 명인, 선대 요르단 왕 후세인 (1935~1999)의 두 개의 인용구를 언급하고 싶다.

“우리는 평화의 집에 속해 있다. 우리는 평화를 믿는다. 우리는 우리의 신이 우리가 평화 안에서 살고 평화가 우리에게 함께 하기를 원한다고 믿는다. 이는 아브라함의 자손들인 3개의 위대한 일신 종교를 믿는 신도들에게 신이 말씀해 주신 것이기 때문이다.”

“평화와 안정이 한 손에 있고 사회, 경제발전이 다른 한 손에 있는 것의 관계는 변증법적이다. 평화, 빈곤과 낙후는 한 부분에서 융합될 수 없다.”

저는 DPCW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 선언문의 가치와 선언문에 언급된 목표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 평화를 저의 마음에 최우선으로 두고 있기에 의사로서, 요르단의 전 국무총리로서, 전 대통령들과 전 국무총리들로 구성돼 평화와 안보와 세계경제에 대해서 논의하는 상호교류위원회의 회원으로서, 이슬람 세계과학아카데미의 대표로서, 이 선언문을 적극 지지하는 바이다.

 

 

평화, 평생 우리 모두를 위한 공동의 일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카보베르데 페드로 피레즈 전 대통령(2018년 7월 25일)

전쟁 종식 세계 평화는 오늘날 지구촌의 가장 중요한 시대적 과업입니다.

각지에서 발생하는 끊임없는 분쟁과 참혹한 결과들은 어느 한 국가에 국한된 일이 아니며 복잡하게 얽혀 있어 인종, 종교, 국경을 초월한 해결책이 필요하다.

HWPL에서 평화의 답으로 제시한 DPCW 10조 38항은 전쟁의 원인, 수단, 사상에 대해 포괄적으로 접근하여 전쟁 종식 뿐만 아니라 분쟁을 예방하고 평화를 유지할 수 있는 답이다.

본인은 DPCW 10조 38항에 명시된 가치에 동의하며 DPCW 10조 38항이 구속력 있는 법으로 제정되는 것을 지지한다. 또한 DPCW 10조 38항을 국가적 차원에서 공식적으로 지지하도록 이를 현 대통령에게 제시하고 촉구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동의한다.

우리가 인류를 위해 간절히 소망하던 범세계적이고 공평하며 견고한 평화는, 평생 우리 모두를 위한 공동의 일임을 믿는다.

 

 

DPCW에 많은 감명… 국제법 제정 지지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아일랜드 버티 아헌 전 총리 (2016년 6월 24일)

저는 DPCW의 내용을 잘 알고 있고, 선언문에서 언급한 가치와 비전을 인지하고 있다. 이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은 제가 지향하는 가치와 부합하기에, 저는 이 선언문을 지지할 것을 약속드린다.

저는 특히 DPCW의 전문에 많은 감명을 받았음으로 이 선언문이 법적 구속력을 가진 국제법으로 발전되는 과정을 지지함으로써 전 세계 평화 및 안보 구축을 위해 힘쓸 것을 전해드리고 싶다.

전 세계 모든 국민들의 적극적 참여는 세계 평화가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있어 아주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국제법 제정을 원하는 모든 국가들의 DPCW 지지를 따라 국가원수 및 시민사회 구성원들이 이 평화운동에 동참하기를 소원한다.

 

 

이 대표 DPCW 선포, 선구자적 역할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아프가니스탄 카림 카릴리 전 부통령(아프가니스탄 이슬람 연합당 대표, 아프간 고등 평화 의회 부대표, 2016년 6월 15일)

저는 HWPL 이만희 대표께서 전쟁의 비극으로, 더 이상 무고한 생명들이 목숨을 잃지 않도록 전쟁종식 평화 국제법을 선포하시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주심에 감사드린다.

또한 저는 이 활동이 전 세계적으로 평화 재건과 인간의 존엄성을 유지시킬 수 있는 효력을 가지고 있음에 확신하며 이를 지지한다.

아프가니스탄은 폭력과 전쟁의 주요한 희생국가로 알려져 있다.

지난 40년의 전쟁기간 동안, 100만명의 아프간 국민들은 추방 및 피난을 가야 했고 장애를 가지게 됐다.

게다가 이로 인한 거대한 경제적 위험에 처해봤기에, 아프가니스탄은 인간의 존엄성과 평화라는 오래된 간절한 열망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전쟁 종식이 이뤄지고 평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그 어떤 나라보다 잘 인지하고 있다.

아프가니스탄은 20년 이상을 국제 테러와 연관된 전쟁에 직면해 있다. 아프간 국민들은 위협적인 테러공격과 기타 폭력 사건들로 인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는 두려움이 일상이 됐다. 그러므로 우리는 언젠가 우리 아이들과 후손들이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상에서 살 수 있기를, 그러한 꿈이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란다.

저는 HWPL이 전쟁종식 평화 국제법 선언문을 체계화 하고 있음에 매우 감사를 드린다. 이것은 평화의 필요성에 대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인류 사회에 영향을 끼칠 것임에 확신한다.

인류문명의 운명은 평화와 연결돼 있다. 평화를 재건하고 전쟁을 근절하는 것은 각국 정상들과 평화 단체장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교육적, 정치적,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관점에서 이 기본적인 가치를 위해 일하면 이룰 수 있다.

 

투발루 총독으로서 성명… 국민 대표로 지지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투발루 이아코바 테이아 이타렐리 총독(2016년 7월 25일)

저는 DPCW의 내용을 인지했으며 그것의 가치와 내포된 비전을 또한 인지했다. 평화는 전 세계인들의 가슴에 있어야 하며 그러하므로 이 서약은 투발루 정부와 국민을 대표한다.

지구상의 평화를 원하는 어떠한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투발루는 세계평화와 안보를 건설함에 있어 DPCW의 조항을 포함하는 구속력 있는 국제법 제정 과정을 지지함으로써 헌신을 보이고자 한다.

전 세계의 모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세계 평화 성장에 있어 매우 중요하며 또한 우리는 전 세계 동료들이 이 DPCW가 모든 국가의 국내 차원의 법이 되도록 홍보함으로써 이 평화의 운동에 동참하여 주기를 바라는 바이다. 법의 정의 없이 평화도 없다.

 

전쟁 비극 무고한 생명 구하는 계기 만들어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인도 프라티바 데비싱 파틸 전 대통령 (2016년 4월 26일)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공표를 통해 세계평화를 이룩하고 전쟁의 비극에서 목숨을 잃을 수밖에 없었던 무고한 생명들을 구하게 되는 계기를 만든 HWPL 위원회에 축하인사를 드린다.

저 또한 HWPL의 그 뜻을 지지하고 인정하며 모든 가족들이 인간 존엄성과 평등하고 양도할 수 없는 권리를 누리기를 원한다. 이러한 권리는 전 세계에 걸친 자유, 정의와 평화 보존의 필수적 신조이다.

인도는 사상, 표어와 행동을 통해 폭력 척결과 정답고 살기 좋은 사회를 건립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우리의 국부 위대한 간디는 세상의 평화와 화합의 상징이다. 그의 메시지는 널리 퍼져있으며 그의 생일 기념일인 10월 2일은 유엔에서 지정한 국제비폭력의 날로 지켜지고 있으며 이는 간디의 비전과 신념의 소산이다. 부처의 메시지 또한 우리가 진리, 평화와 연민의 길을 가고 사람을 섬기도록 가르친다. 이것은 우리의 신념인 비폭력의 영원한 가치와 오랫동안 염원 해온 세계의 화합을 확신시켜줬다.

저는 평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일 할 것이며 평화 문화와 무한한 가치를 가진 전쟁없는 세상을 후대의 유산으로 물려줄 것이다.

 

DPCW 통해 세계평화‧종교화합 지지

 

ⓒ천지일보 2021.12.22
ⓒ천지일보 2021.12.22

인도 프라나브 무케르지 전 대통령(2018년 3월 19일)

2018년 3월 14일, 대한민국 서울에서 HWPL이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 2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는 것을 듣고 매우 기뻤다.

HWPL이 세계 평화의 문화를 구축하고 종교적 화합을 도모하는 것이 참으로 고무적이다. 오늘 이 시점은 그 어느 때 보다 세계평화가 절실하다. 많은 강대국과 그 단체들이 소유하고 통제하고 있는 대량 살상 무기는 세계평화를 계속해서 위협하고 있다. 국제 공동체는 지속가능한 평화와 공동의 번영을 갖춘 조화로운 사회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식을 형성해 가고, 현존하는 시스템을 발전시키는 방향을 모색하는 HWPL의 노력은 칭찬받아 마땅하다.

인도 대법원 수석 변호사 프라빈 파렉을 포함해 많은 나라의 학자들로 구성된 위원회가 작성한 DPCW에 대해 살펴봤다. 프라빈 파렉이 세계평화를 위한 HWPL이 만들어가고 있는 엄청난 진행 과정에 대해 계속해서 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인사의 말씀 전하며 계획하신 것들이 성공적이며 풍성한 결실이 맺히기를 기원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