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0일 식품·뷰티 등의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짜장이라구요. (제공: 삼양식품)
짜장이라구요. (제공: 삼양식품)

◆삼양식품 ‘짜장이라구요’ 출시

삼양식품이 야채, 고기 등을 오랜 시간 끓여 만드는 유럽 요리인 ‘라구(Ragù)’를 모티브로 한 ‘짜장이라구요’를 출시한다. 가격은 1300원이다.

이중복합 면이 사용돼 면을 차별화했으며 면 성형과정에서 서로 다른 굵기의 면을 동시에 뽑아 교차시키는 삼양식품의 수타식 제면 공법이 적용됐다.

삼양식품은 이번 신제품을 통해 꾸준히 확대되는 국내 짜장라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실제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2000억원에서 2020년 3000억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삼양식품은 장수제품인 짜짜로니 중심의 기존 짜장라면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내수 매출과 점유율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짜장이라구요는 수타식 제면 공법과 라구 스타일로 이색적인 매력을 더한 짜장라면”이라며 “짜장이라구요, 짜짜로니를 앞세워 국내 짜장라면 시장에서 고객층을 확대해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이 왕뚜껑 모자를 쓰고 왕뚜껑 컵라면을 먹고 있다 (제공: hy 팔도)
고객이 왕뚜껑 모자를 쓰고 왕뚜껑 컵라면을 먹고 있다 (제공: hy 팔도)

◆팔도 ‘왕뚜껑 모자’ 한정 출시

팔도가 ‘왕뚜껑 모자 고객’에게 영감을 받은 ‘왕뚜껑 모자’를 한정으로 선보인다. 모자 굿즈는 지난 2017년 HAT’S ON 협업 이후 두 번째로 팔도는 의류 브랜드 미스터스트릿, 숲몰(SOUP MALL)과 손잡고 볼캡 2종을 준비했다.

해당 굿즈 제작은 한 장의 사진에서 착안됐다. 지난해 흰 모자를 쓴 여성이 왕뚜껑을 먹다 챙 끝부분에 국물이 닿아 모자가 물들어 버린 모습이 화제가 됐다. 팔도는 대중에게 ‘왕뚜껑녀’로 불린 당사자를 찾기 위해 팔도는 SNS 이벤트를 진행했고 직접 본인을 인증한 주인공을 만나 제품과 함께 앞서 선보인 왕뚜껑 모자를 선물했다.

새로운 왕뚜껑 모자는 모자 앞 챙에 라면 국물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미스터스티릿과 숲몰의 모자 2종에는 왕뚜껑을 상징하는 왕관 모양 로고가 볼캡 중앙에 수놓아졌다. 모자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왕뚜껑이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마케팅의 일환으로 ‘카페24 프로모션 브릿지 서비스’가 활용돼 팔도와 미스터스트릿, 숲몰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김명완 팔도 브랜드매니저는 “지난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왕뚜껑녀 스토리가 재미있어 이번 굿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제리너스, 신(辛)상 불닭 반미 이미지. (제공: 롯데GRS)
엔제리너스, 신(辛)상 불닭 반미 이미지. (제공: 롯데GRS)

◆엔제리너스, 신(辛)상 불닭 반미 출시

엔제리너스가 지난 4월 ‘샌드위치+파스타’ 콘셉트로 출시된 ‘아라비아따 반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이달의 반미 제품으로 삼양식품과 제휴한 ‘신(辛)상 불닭 반미’를 내달 1일 출시돼 오는 8월 31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이달의 반미는 기존 반미 샌드위치 5종과는 별도로 ‘반미 샌드위치를 새롭게 즐기다’라는 콘셉트로 트렌드 및 고객 취향을 반영해 시즌별 한정적으로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불닭 반미는 올여름을 겨냥해 ‘중독성 있는 매운맛’으로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며 연간 5억개가 팔리는 삼양식품의 불닭소스와 제휴해 2030세대를 타겟으로 탄생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활용해 불닭강정과 야채, 계란, 치즈 등의 속 재료에 땅콩이 어우러졌다.

불닭 반미 출시를 기념해 깜짝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선착순으로 삼양 불닭 마스코트인 호치 데코레이션과 불닭 스틱 소스가 제공되며 유튜브 영상을 보고 영상 내 할인 바코드를 스캔해 매장에서 해당 바코드를 제시하면 불닭 반미와 아메리카노로 구성된 세트가 약 40% 할인된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이번 삼양식품과 콜라보를 통해 엔제리너스의 대표 시그니처 메뉴인 반미 샌드위치를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특히 무더운 여름에 이열치열 화끈한 매운맛으로 더위를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 (제공: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 (제공: 남양유업)

◆남양유업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 출시

남양유업이 홈트족을 위한 식물성 고단백질 두유 제품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을 출시했다.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에는 한 팩 기준 단백질 1일 권장량의 약 19%, 하루 권장량 6%의 식이섬유(1.5g)와 비타민D(3ug)가 함유됐다. 또한 설탕 무첨가와 1팩에 85칼로리다. 이 외에도 무첨가 두유액 제품이며 남양유업의 GT 공법을 통해 만들어진 두유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맛있는 두유GT 하이프로틴은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이 필요한 홈트족을 위한 제품으로 일상 속 식사대용은 물론 간식으로도 유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좋은 제품을 많이 출시해 고객의 건강과 즐거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제품 이미지. (제공: 정관장)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제품 이미지. (제공: 정관장)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바디’ 출시… 이너뷰티 시장 공략

정관장이 홍삼의 기능은 물론 피부 보습과 체지방감소 등의 건강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여성들을 위한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 ‘화애락 이너제틱 바디’ 2종을 출시하며 이너뷰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와 함께 내달 7일까지 정관장몰 홈페이지에서 신제품 런칭 체험단 모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은 정관장 6년근 홍삼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이 주원료다. 히알루론산은 자기 무게의 1000배에 달하는 수분을 저장할 수 있는 천연보습인자로 자외선 케어,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어린콜라겐과 엘라스틴, 비타민C 등이 포함됐다. 화애락 이너제틱 바디는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레몬 밤 추출물 혼합분말이 함유돼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탄탄한 바디라인을 가꿔줄 수 있다.

특히 이너제틱 라인업 모두 항산화 과일 5종 블랜딩으로 향긋하고 탱글탱글한 젤리 스틱 식감이다. 몸속부터 아름다움을 가꾸는 이너뷰티 시장은 소비자의 건강 니즈가 세분화됨에 따라 지속해서 확장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지난 2011년 500억에서 2019년 5000억원 규모로 약 10배 성장했다. 정관장은 화애락 이너제틱 라인업을 강화해 시장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김형숙 브랜드실장은 “건강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챙기려는 뷰티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생기 에너지와 이너케어를 모두 충족시키는 화애락 이너제틱의 차별화된 더블이펙트 기능성으로 이너뷰티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바나나 활용한 7월 이달의 도넛 이미지. (제공: SPC 던킨)
바나나 활용한 7월 이달의 도넛 이미지. (제공: SPC 던킨)

◆던킨, 바나나 활용한 7월 이달의 도넛 2종 출시

던킨이 바나나를 활용한 7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

열대과일 바나나를 사랑한 고릴라 ‘미스터 고(Mr. Go)’를 위해 탄생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바나나 도넛이라는 스토리를 녹였다.

▲바나나 모양의 도넛에 바나나 밀크 필링과 리얼 설향 딸기 필링이 채워졌으며 바나나 파우더가 뿌려진 ‘고릴라가 사랑한 바나나’ ▲바나나 퓨레가 어우러진 케이크 반죽으로 만들어진 도넛에 초코 코팅과 초코칩이 토핑으로 올려진 ‘초코가 맛있어서 바나나’ 등이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바나나, 딸기, 초콜릿을 어떻게 하면 던킨의 방법으로 맛있게 선보일 수 있을지 연구한 끝에 이번 신제품이 탄생했다”며 “이달의 도넛과 귀여운 미스터 고 캐릭터와 함께 달콤한 에너지를 충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