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과문. (남양유업 홈페이지 캡쳐)
남양유업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과문. (남양유업 홈페이지 캡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매일유업을 비방한 사건과 관련해 남양유업이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2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임직원 일동 명의로 “2019년 매일유업 유기농 제품과 그 생산 목장을 대상으로 홍보대행사를 이용해 인터넷 맘 카페, 포탈 게시판 등에서 근거 없이 온라인 댓글 비방 행위를 한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문을 개제했다.

그러면서 “객관적 근거 없이 왜곡된 정보를 제공해 혼란을 드린 데 대해 소비자들에게 깊이 사과드린다”며 “잘못된 행위로 인해 심려를 끼친 매일유업과 매일유업 임직원, 목장주, 대리점주에게 깊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어 “회사는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되지 않도록 전사적 윤리 규정을 강화하고 마케팅, 영업활동, 대행사 운영 간 준법 경영을 실시할 것”이라며 “임직원들에 대한 교육 등 각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지난 2019년 남양유업은 한 홍보대행사와 계약을 맺고 인터넷 아이디 50개를 만들어 인테넛 카페 등에 ‘상하목장 원유를 납품하는 고창 근처에 원자력발전소가 있어 방사능 유출 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등의 내용으로 매일유업의 상하목장 제품을 비방하는 댓글을 달았다.

이에 경찰은 남양유업의 ‘비방 댓글 유포 혐의’와 관련 수사를 벌이고 지난해 10월 정보통신망법위반과 업무방해 혐의로 홍원식 전 회장 등 남양유업 임직원 6명과 홍보대행사 직원 2명을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