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현경 기자] 전 세계 약 4200만 명 이상의 난민들을 위해 세계복음연맹(WEA)이 전 세계 교회에 기도를 요청했다.

WEA와 글로벌 파트너 ‘Refugee Highway Partnership(RHP)’는 오는 15일과 22일을 ‘세계난민주일’로 지정하고, 전 세계 교회와 크리스천들이 난민과 강제 이주민을 위한 기도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WEA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4200만 명 이상의 난민들이 전쟁과 폭력, 핍박을 피해 자신의 삶의 터전을 떠나야 할 처지에 놓여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대다수는 여성과 아이들로 알려져 있다.

WEA는 “세계난민주일은 기독교인들이 전 세계 난민들에 대한 복지와 보호에 공통적인 우려를 나타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톰 앨빈슨 WEA 난민 대사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세계는 뿌리를 잃은 자들이 안전한 곳을 얻고 공동체를 발견하며 그 안에서 치유와 소망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며 “크리스천으로서 우리는 또한 ‘성경이 강제로 고향을 떠나야 했던 사람들이 보여준 믿음의 이야기로 가득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고 말했다.

WEA는 “세계난민주일은 기독교인들이 전 세계 난민들에 대한 복지와 보호에 공통적인 우려를 나타낼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WEA는 전 세계 교회가 난민주일을 지킬 수 있도록, 난민에 대해 잘못 알려진 이야기들과 사실들, ‘난민 하이웨이’ 지도, 성경에 나온 강제 이주자들의 이야기, 특별기도제목, 실제적으로 적용해 볼 수 있는 아이디어 등 다양한 자료들을 RHP와 협력해 준비하고 있다.

제프 터니클리프 WEA 총재는 “기독교인들과 특별히 교회 지도자들이 이번 헌신 주일의 기회를 통해, 강제로 추방당한 이들 편에 함께 서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다양한 자료들을 경험하고, 난민과 강제 이주민들에 대해 배우고, 함께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해 보라. 난민주일을 맞아 기도와 움직임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