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57) 어린양의 일곱 뿔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57) 어린양의 일곱 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57. 계 5장의 어린양의 일곱 뿔

▶ 한기총의 증거 : 성령으로 충만한 그리스도의 영원한 생명의 능력

- 장로교/최○○/개혁주의 눈으로 보는 요한계시록 강해 설교

▶ 새천지의 증거 : 일곱 영과 일곱 뿔은 예수님과 함께 일할 일꾼이다.

- 한기총 소속 장로교에서 주장한 대로 일곱 뿔이 성령이 충만한 생명의 능력이라면, 열 뿔(계 13:1~2)은 무엇이고 두 뿔(계 13:11)은 무엇이라고 할 것인가? 이를 성경대로 증거할 수 있는가? 머리에 붙어서 힘과 공격을 상징하는 뿔이 영원한 생명과 무슨 연관성이 있으며, 성령으로 충만하다는 것은 도대체 성경 어디서 확인할 수 있는가? 확인할 수 있는 근거를 내놓아 보라.

계 5장 본문의 일곱 뿔은 실제 뿔이 아니라 영적인 뿔이다. 예언서에서 머리는 지도자 곧 목자를 뜻한다(사 9:15, 사 29:10). 육적인 이치를 생각해 보면, 뿔 없는 머리는 많지만 머리 없는 뿔은 없다. 그리고 뿔은 머리에 붙어 힘을 보태어 준다. 이러한 이치를 따라 영적인 머리에 붙어 있는 영적인 뿔은 지도자에 붙어 힘을 발휘하는 권세자를 뜻한다. 어린양에게 있는 일곱 뿔은 예수님께 속한 ‘일곱 권세자’ 즉 일곱 사람을 말한다. 즉, 예수님께서 일곱 영과 그 일곱 영이 함께하는 일곱 사람을 들어 함께 일하심을 뜻하는 것이다.

이 일곱 사람을 일곱 뿔로 비유한 것은, 동물들이 자신들의 머리에 있는 뿔로 싸우기도 하고 자신의 힘을 나타내기도 하듯이, 이들도 머리 되신 예수님께 속하여 심판하며 예수님의 위엄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기총 소속 장로교 목자가 주장한 것은 성경적 근거가 없는 자의적인 해설일 뿐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야 할 목자가 성경을 떠나서 말을 한다면 과연 하나님의 목자라 할 수 있겠는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sm 2016-08-22 08:39:40
옳은 말씀이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