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55) 감추었던 만나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55) 감추었던 만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55. 계 2장의 감추었던 만나

▶ 한기총의 증거 : 모세 때와 같이 하나님 앞에 숨겨 놓은 양식

- 침례교/정○○/요한계시록 강해8(2009.5.7.), 12~14분(영상)

▶ 새천지의 증거 : 일곱 인으로 봉한 천국 비밀 계시 말씀이다(계 5:1, 계 10장).

- 한기총은 계 2:17의 ‘감추었던 만나’가 숨겨 놓은 양식이라고 한다. 예수님은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고 하셨다(신 8:3, 마 4:4). 성경의 양식이 영의 양식인지 육의 양식인지 구분도 하지 못하는 한기총은 과연 어느 소속인가? 하나님께서 어떤 양식을 언제 어디에 숨겨 두었다는 말인가! 또한 감추었던 만나는 예수께서 이긴자에게 주신다고 하셨다. 만약 한기총이 감추었던 만나의 실체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이 양식을 받는 이긴자가 누구인지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 계 2, 3장과 같이 이겼는가? 그렇다면 언제, 어디서, 누구와 싸워 이겼는지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가?

모세 때 하나님께서는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하늘에서 만나를 내려 주어 먹게 하셨다. 이는 꿀 섞은 과자 같은 육적 양식이었다. 예수님은 자신을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만나)’이라 하시고, 자신이 주는 떡을 모세 때의 만나와는 비교도 할 수 없는 영생하는 양식이라 하셨다. 그리고 그 양식을 예수님의 살과 피라 하셨다. 이는 영적인 것으로, 우리 영혼을 살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가리킨다.

그러나 유월절 밤 예수님은 “포도나무에서 난 것(포도주 = 예수님의 살과 피)을 하나님 나라가 임할 때까지 다시 먹지 아니하리라.”고 하셨다(눅 22:14~20). 이는 곧 생명의 만나를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재림 때가 되어야 다시 먹게 된다는 뜻이다. 약 2천 년 동안 감추어진 만나를 예수께서 이기는 자(이긴자)에게 주시고, 이기는 자가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줌으로(계 10장) 비로소 만민에게 공개된다. 따라서 예수께서 약속하신 감추었던 만나는 오늘날까지 일곱 인으로 봉함되어(계 5:1) ‘비유’로 감추어 두었던 ‘천국 비밀인 계시 말씀’이다.

그러므로 계시록 때의 만나가 ‘모세 때와 같이 하나님 앞에 숨겨 놓은 양식’이라는 한기총 소속 침례교의 주장은, 마귀가 지어낸 주석에 불과하며, 이는 예수님의 가르침이 아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osm 2016-08-17 08:25:19
정답입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