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67) 안약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 (67) 안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기총 교리에 대한 신천지 반박교리 100선이 연재된다.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한기총 소속 목회자들이 주장한 성경 해석 중 100가지를 선정해 조목조목 반박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그간 극히 일부만 공개된 신천지 교리가 구체적으로 공개된다는 점에서도 교계의 이목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뉴스천지)

67. 계 3장의 안약

▶ 한기총의 증거 : 영적인 세계를 볼 수 있는 능력

- 성결교/노○○/생명의 샘가(2014), p.39

▶ 새천지의 증거 : 성령의 말씀이다.

- 부패한 한기총에서는 계 3:17~18의 안약을 영적인 세계를 볼 수 있는 능력이라 한다. 그렇다면 계 4:1에 하늘에 올라가 영계 보좌를 보고 온 사도 요한은 안약을 바른 후 올라갔는가? 이는 말도 안 되는 거짓말이다.

성경에서 눈은 하나님의 영이라 하였기에(계 4:6, 계 5:6), 눈이 멀었다(소경)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알려 주는 영이 떠나 마음의 눈이 어두워져 하나님의 말씀을 알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사 29:9~13). 따라서 안약은 일곱 등불의 영이 증거하는 성령의 말씀이요, 마음의 눈을 열어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게 해주는 계시의 말씀을 뜻하는 것이지, 영적 세계를 볼 수 있는 능력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계 4:5, 엡 1:17). 이는 성경과 맞지 않는 자의적 해석에 불과하다.

영적인 세계를 볼 수 있든 없든, 하나님의 말씀의 뜻을 깨닫지 못하고 그 뜻대로 행치 않으면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마 7:21). 참 안약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목자는 눈을 이리 닦고 저리 닦아도 자신과 성도를 모두 지옥 구덩이에 빠지게 만드는 소경 된 목자가 된다(마 15:14).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