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론. (한국전력 제공)

드론 활성화 추진 전력그룹사 워크숍 개최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가 1일 ‘드론 활성화 추진 전력그룹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배성환 한전 영업본부장을 비롯해 산업부 관계자, 연구기관 및 학계 전문가, 한전 및 발전자회사 관계자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전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산업부의 드론 정책 소개, 한전의 드론 활용 전력설비 진단 추진경과 및 향후 계획 설명, 학계의 드론 활용방법 개발방안 및 미래방향 특강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광학·열화상 진단장비 탑재형 드론 시연회를 개최해 드론 점검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산업부 주관 ‘2016년 시장창출형 로봇보급 사업’에 한전의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전력설비 항공진단’ 과제가 선정됐다. 한전은 2016년 5월부터 2017년 4월까지 1년간 현장 실증을 통해 자율비행 드론사업에 본격 참여할 예정이다.

‘자율비행 드론을 활용한 전력설비 항공진단’ 사업은 사람이 조종하지 않고 드론이 자동으로 이륙하여 주어진 목표물을 촬영 및 전송해 전력기자재의 불량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하는 사업이다.

한전 관계자는 “자율비행 드론 현장 실증을 통해 개선사항을 도출해 보완하고, 2017년 하반기부터 전국 사업소에 확대 적용해 설비진단의 과학화 및 효율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