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제공: 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제공: 농심)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9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농심,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

농심이 기존 배홍동쫄쫄면보다 3배 매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을 한정판으로 2월 13일 출시한다.

매운맛을 다양한 유형으로 즐기는 트렌드를 고려해 쫄면으로 첫입부터 화끈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농심은 이번 신제품으로 2024년 비빔면 경쟁을 본격화하고 출시 4년차를 맞은 배홍동 브랜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하늘초를 활용한 강렬한 매운맛에 배홍동의 정체성인 배, 홍고추, 동치미의 새콤달콤한 맛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려 탱글탱글한 쫄면의 식감과 바삭한 후첨 별미튀김의 매력은 그대로 살렸다.

농심 관계자는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은 매운맛에 도전하는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농심의 강점인 ‘맛있는 매운맛’을 쫄면으로 구현한 이번 신제품으로 색다른 매력을 즐기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2021년 ‘배홍동비빔면’ 출시 이후 브랜드 개성을 살린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으로 관련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2023년 배홍동 브랜드 매출은 330억원으로 전년 대비 32% 성장했다. 이 중 작년에 출시된 배홍동쫄쫄면이 매출액 100억원으로 약 30% 비중을 차지, 브랜드 성장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가상의 동네를 연상시키는 브랜드명을 살려 전국 주요 거점에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비빔면 성수기에 맞춘 지역 축제 협업으로 소비자 접점을 넓혀왔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배홍동의 차별화된 맛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며 “배홍동쫄쫄면 챌린지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비빔면 시장 1위 달성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핵불닭치면과 불닭치면. (제공: 하림)
핵불닭치면과 불닭치면. (제공: 하림)

◆하림, 밀키트 ‘핵불닭치면·불닭치면’ 출시

㈜하림이 닭볶음면 밀키트를 출시한다.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듬뿍 넣고 간단하게 조리하면 매콤한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며 ‘불닭치면’과 ‘핵불닭치면’으로 매운 정도를 달리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하림 밀키트 신제품 2종엔 닭다리살과 특제 불닭소스, 사리면이 들어 있다. 닭다리살은 100% 국내산이며 면은 닭 육수로 반죽돼 맛이 담백하고 고소하다. 불닭치면은 맵기 1단계로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달달하면서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핵불닭치면은 맵기 3단계로 화끈하게 매운 맛이 맵부심을 자극한다.

두 제품 모두 냉장 보관 제품이라 해동할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하면 된다. 프라이팬에 닭다리살과 소스를 넣고 약 5~6분간 익힌 후 물(240㎖)을 붓고 더 익히다 물이 끓어오르면 라면 사리를 넣고 약 4분간 조리하면 맛있게 매운 치킨볶음면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치즈를 올리거나 사이드 메뉴로 콘치즈를 만들어 곁들이면 잘 어울린다. 극강의 매운맛을 원한다면 청양고추를 추가하면 된다. 술안주는 물론 한 끼 식사로 손색없고 캠핑 요리로도 안성맞춤이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SNS에 매운맛 챌린지가 화제일 정도로 매운 음식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고 있어 닭다리살을 푸짐하게 넣은 매콤한 닭볶음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매콤한 크림토마토 소스를 활용한 맵기 2단계의 ‘로제불닭치면’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아워홈 사보텐 ‘유부꼬치우동’ 및 ‘마제소바’, 아워홈 싱카이 ‘삼선짜장볶음밥’ 및 ‘삼선짜장면’ 제품. (제공: 아워홈)
아워홈 사보텐 ‘유부꼬치우동’ 및 ‘마제소바’, 아워홈 싱카이 ‘삼선짜장볶음밥’ 및 ‘삼선짜장면’ 제품. (제공: 아워홈)

◆아워홈, 일식·중식 프리미엄 RMR 신제품 4종 출시

아워홈이 프리미엄 레스토랑 사보텐, 싱카이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4종을 신규 출시한다.

아워홈은 외식 전문점 수준 맛·품질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RMR 카테고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내놓은 온더고 사보텐 가츠동과 규동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온더고 전체 판매 실적을 견인했으며 이어 출시한 싱카이 간짜장, 짬뽕, 삼선볶음밥 역시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새롭게 출시하는 아워홈 사보텐 RMR 제품은 ‘유부꼬치우동’과 ‘마제소바’ 총 2종이다. 사보텐 유부꼬치우동은 사보텐 정통 방식으로 숙성한 깊고 진한 가쓰오 육수가 활용돼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푸짐한 건더기도 돋보인다.

당면과 돼지고기, 양파, 부추가 넉넉하게 들어 있는 수제 유부주머니와 꼬치어묵이 통째로 들어가 마지막 한입까지 입 안 가득 풍부하게 즐기기 좋다.

꼬치어묵은 다양한 두께와 모양으로 구성해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선사한다. 끓는 물에 꼬치어묵과 액상 조리 육수를 넣고 3~4분간 끓여주면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쑥갓이나 버섯 등을 추가해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으며 홈술 안주나 캠핑 메뉴로도 제격이다.

사보텐 마제소바는 사보텐 정통 마제고기소스와 함께 비벼 먹는 일본식 비빔우동이다. 마제소바는 최근 2030 젊은 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끄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이제 집에서도 전문점 못지않은 고품질 마제소바를 즐길 수 있다.

사보텐 마제소바는 신선한 돼지고기가 45% 함유된 진한 육즙의 고기 고명과 고추기름으로 만들어진 비법 소스가 더해져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김가루, 깨, 가쓰오부시 등 다양한 토핑도 포함돼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끓는 물에 면을 익혀 흐르는 물에 헹군 뒤 중불에서 2~3분간 조리한 고기고명과 소스를 부어주면 완성된다

아워홈 싱카이 RMR 신제품은 ‘삼선짜장볶음밥’과 ‘삼선짜장면’ 2종이다. 40년 경력 중식 명장의 비법을 담은 정통 춘장소스가 활용돼 달콤짭짤한 풍미를 강화했다. 탱글탱글한 통새우와 오징어, 쫄깃한 돼지고기가 각종 야채와 함께 푸짐하게 담긴 식감이 풍성하다.

싱카이 삼선짜장볶음밥은 계란볶음밥이 직화로 볶아져 불향이 가득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이 특징이다. 싱카이 삼선짜장면은 정통 중화면이 사용돼 두툼하고 쫄깃한 면발이 일품이다. 두 제품 모두 전자레인지에 4분간 조리하면 된다.

신규 출시된 RMR 4종은 아워홈몰 또는 아워홈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출시 기념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된다. 각 출시일로부터 2주간 신제품 할인과 함께 구매 후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제품 구매 후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아워홈몰 상품권, 이번 신제품 4종 세트 등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이재화 아워홈 HMR 사업부장은 “기존 HMR의 편리함을 넘어 전문점 수준 고품질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러한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RMR을 지속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서울라면 2종. (제공: 풀무원)
서울라면 2종. (제공: 풀무원)

◆풀무원, 서울시와 업무협약… ‘로스팅 서울라면’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이 서울특별시와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협약(MOU)’을 체결하고 ‘서울라면’ 2종(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을 선보인다.

제품 출시에 앞서 지난 23일 서울시청에서 마채숙 서울시 홍보기획관, 윤명랑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라면 상품화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식이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서울라면을 협업 개발 및 판매하고 각자 보유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 및 홍보하기로 했다. 또한 제품 판매로 발생하는 수익금 일부는 사회적 약자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투자한다.

서울시와 풀무원이 협업한 서울라면은 ‘건강하고 매력적인 서울 사람들이 먹는 라면’이라는 콘셉트로 ‘로스팅 서울라면’ ‘로스팅 서울짜장’ 2종을 선보인다. 풀무원은 국내 건면 시장을 개척하며 쌓은 제면 노하우와 차별화한 로스팅 공법 등 건면 제조 역량을 발휘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면은 튀기지 않은 건면이 사용돼 칼로리(각 360㎉)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분말수프는 로스팅 공정을 통해 재료의 선명한 맛을 살려 재료 본연의 풍미 가득한 맛이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서울라면 2종은 내달 1일부터 DDP 등 서울시 운영 굿즈샵을 비롯해 #풀무원 등 여러 온라인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윤명랑 풀무원식품 마케팅본부장은 “전 세계적으로 K-라면에 대한 관심이 늘어가는 가운데 서울시와 협업해 서울라면을 출시하게 됐다”며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풀무원 건면의 우수한 품질을 전파하는 것은 물론 서울시의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관장 수제약과. (제공: 정관장)
정관장 수제약과. (제공: 정관장)

◆정관장, 홍삼·벌꿀 넣은 수제약과 출시… MZ세대 공략

정관장이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한 ‘정관장 수제약과’를 출시했다.

정관장 수제약과는 홍삼 본연의 풍미가 생생하게 느껴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허니레드진생, 시트러스유즈, 진저츄, 인절미쇼콜라 4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약과는 온도와 습도에 따라 반죽과 식감이 변화돼 만들기 까다롭고 수고로운 음식이다. 우리밀 약과에 정관장 홍삼과 벌꿀이 함유된 홍삼봉밀농축액 베이스를 바탕으로 한 정관장 수제약과는 전통적인 약과 제조 방법에 MZ세대에게 인기 있는 맛과 취향을 더했다.

허니레드진생 수제약과는 홍삼과 조청으로 만든 베이스에 홍삼봉밀절편 토핑이 더해져 진한 풍미를 온전하게 느끼면서도 눈으로도 함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시트러스유즈 수제약과는 유자청과 유자채가 토핑으로 구성돼 상큼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진저츄 수제약과는 생강과 조청에 대추가 올라가 향긋하고 고급스러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인절미쇼콜라 수제약과는 콩가루에 초코커스터드 크림이 조합돼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정관장 수제약과는 전통약과에 현대적인 취향을 더해 재해석된 제품으로 다양한 맛에 어울리는 홍삼 풍미를 즐길 수 있어 소중한 사람들을 위한 품격 있는 선물로 좋은 제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의 ‘2022년 식품 등의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한과류는 국내에서 2021년부터 전년 대비 7.4% 성장, 2022년은 19.7% 성장해 1273억원 판매됐으며 양갱류 국내 판매액은 2021년부터 전년 대비 13.4% 성장, 2022년은 12% 성장해 35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11월에 출시된 ‘홍삼양갱 프리미엄’이 출시 한 달 만에 1만개 초도 물량이 모두 판매되며 전통 디저트에 대한 식지 않는 인기를 확인한 KGC인삼공사는 라라스윗과 콜라보를 통해 ‘홍삼 아이스 마카롱’도 출시해 홍삼의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국민 간식이 된 약과가 다양한 변신을 통해 여러 디저트, 음료까지 확장되면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어 정관장 수제약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리뉴얼 출시된 ‘일화차시 제로’ 3종. (제공: 일화)
리뉴얼 출시된 ‘일화차시 제로’ 3종. (제공: 일화)

◆일화,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 제로’ 3종 리뉴얼 출시

일화가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 3종을 ‘일화차시 제로’로 전면 리뉴얼해 출시했다.

이번에 리뉴얼된 라인업은 일화차시 ‘피치캐모마일티’ ‘키위그린티’ ‘허니자몽블랙티’ 3종이다. 일화차시 제로는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확산되는 제로덴티티(Zero+Identity) 트렌드에 맞춘 제품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됐다. 고유의 맛과 향은 그대로 살리되 당과 칼로리를 제로(0) 수준으로 대폭 낮춘 것이 이번 리뉴얼의 핵심이다.

브랜드 정체성과 통일성 강화를 위해 패키지도 개편됐다. 패키지에는 전반적으로 따뜻한 톤의 색감이 강화돼 차 특유의 부드러운 매력을 강조함과 동시에 플레이어별 주원료인 과일이 아이콘 형태로 변경돼 단순하고 명료한 디자인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리뉴얼된 제품은 쿠팡, G마켓, 11번가, 에이블리 등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유통 채널을 더욱 확장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현우 일화 식품사업본부장은 “건강과 맛을 챙기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서 나아가 당, 칼로리, 카페인을 배제한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 제품을 제로 라인으로 리뉴얼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 변화와 소비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플레이버를 개발하고 ‘건강기업’이라는 정체성에 부합하는 제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런치 세트. (제공: 커피빈)
런치 세트. (제공: 커피빈)

◆커피빈 ‘만원으로 즐기는 만찬’ 런치 세트 출시

커피빈코리아(커피빈)가 만원으로 즐기는 런치 세트를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만원의 만찬’은 단돈 만원에 아메리카노와 만찬을 즐길 수 있는 평일 한정 런치 세트다. 900원 추가 시에는 라떼로도 변경할 수 있다. ‘만만한 런치세트’는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되며 일일 단일 메뉴로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시즌별 주기적인 메뉴 교체로 매번 시즌마다 새로운 런치 세트를 만날 수 있다. 이번 런치 세트는 한겨울인 만큼 따뜻하고 묵직한 메뉴로 구성됐다.

‘쉬림프 크림리조또’는 쉬림프와 함께 묵직하게 퍼지는 크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함박스테이크 & 파스타’는 에그후라이가 더해진 촉촉한 육즙의 함박스테이크와 토마토 펜네 파스타의 조합을 즐길 수 있다.

‘볼로네제 라자냐’는 파스타 면을 얇고 넓게 썰어 볼로네제 라구소스와 함께 겹겹이 쌓아 묵직한 맛을 더했다. ‘유린기 & 갈릭 라이스’는 매콤 새콤한 감칠맛 유린기를 커피와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조화를 보여준다. ‘포테이토 불고기 그라탕’은 부드러운 감자샐러드와 불고기, 다채로운 토핑과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만원의 만찬 런치 세트는 수도권 205개의 매장에 한해 현장 주문만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커피빈 관계자는 “커피빈의 커피와 조화로운 든든한 한 끼 중량의 식사를 선보인다. 요일별 새로운 메뉴로 만원의 만찬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런치 세트 메뉴는 시즌별로 주기적으로 교체되니 다음 시즌도 기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러브 포션 신메뉴’ 3종. (제공: 공차코리아)
‘러브 포션 신메뉴’ 3종. (제공: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발렌타인데이 시즌 ‘러브 포션 신메뉴’ 3종 출시

공차코리아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시즌 한정으로 사랑스러운 하트 패키지가 돋보이는 ‘러브 포션 신메뉴’ 3종과 ‘사우어 하트모양 구미’를 출시한다.

공차가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선보인 이번 신메뉴는 러브 포션을 콘셉트로 ‘요구르트 러브 포션(크러쉬)’ ‘초콜렛 러브 포션(밀크티)’ ‘타로 러브 포션(크러쉬)’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요구르트, 초콜렛, 타로가 각각 조합돼 공차만의 스타일로 선보였으며 귀여운 하트 보틀과 하트 코코넛 토핑이 더해져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음료다.

요구르트 러브 포션은 상큼한 요구르트 크러쉬에 자스민 그린티와 하트 코코넛 토핑이 더해진 이색 메뉴다. 하얀 요구르트와 빨간 하트 코코넛이 대비돼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투명한 하트 보틀로 러블리함이 극대화됐다. 또한 쫄깃쫄깃한 하트 코코넛을 씹을수록 새콤달콤한 요구르트 맛이 입안에 퍼져 더욱 맛있게 음료를 즐길 수 있다

초콜렛 러브 포션은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달콤하고 진한 초콜렛과 향긋한 얼그레이 티가 조합돼 하트 보틀에 담긴 초콜릿 밀크티다. 초콜렛과 얼그레이 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깊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공차 시그니처 토핑인 쫀득한 타피오카 펄로 식감까지 살렸다.

타로 러브 포션은 공차 시그니처 플레이버인 타로 크러쉬에 하트 코코넛 토핑이 더해져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카페인 성분이 없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데다 호불호 없는 맛과 매력적인 비주얼의 하트 코코넛 토핑으로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차코리아는 러브 포션 신메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디저트로 ‘사우어 하트모양 구미’도 내달 출시한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상큼한 체리향이 특징인 귀여운 하트모양의 젤리다. 밸런타인데이 시즌에 맞춰 러블리한 패키지 디자인이 돋보인다.

공차코리아는 이번 러브 포션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러브 스티커 DIY 컨테스트’ 이벤트를 오는 2월 2~22일 실시한다. 러브 포션 신메뉴 구매 시 한정 수량으로 제공되는 DIY 스티커로 하트 보틀을 꾸미고 SNS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매주 목요일 당첨자를 선정하여 공차 모바일 금액권 10만원권이 증정된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공차만의 레시피로 만든 달콤한 밀크티와 크러쉬, 사랑스러운 하트 보틀 패키지로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맛과 비주얼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공차는 고객분들의 특별한 순간에 함께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와 프로모션을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크비어 청룡맥주. (제공: 슬래시)
아크비어 청룡맥주. (제공: 슬래시)

◆아크비어 '청룡맥주' 2024개 한정 출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아크비어(ARK BEER)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청룡맥주’ 병 패키지(3병, 1세트)를 출시하며 오직 2024개 한정 수량으로만 판매한다.

청룡맥주는 감귤류의 부드러우면서도 시트러스한 풍미, 생강의 기분 좋은 알싸함을 담은 위트 에일로 아크비어만의 유니크한 브랜딩과 어우러져 희망차고 행복한 청룡의 해 기운을 전한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패키지는 해가 떠오르는 동쪽을 상징하는 동물 '청룡'의 의미를 살려 모든 이들의 새로운 시작과 성장, 도전과 변화를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관계자는 “항상 과감하고 새로운 도전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 청룡맥주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시즈널 맥주를 선보이면서 소비자들과 특별한 순간을 함께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