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명절 특선호. (제공: 대상㈜)
대상㈜ 청정원 명절 특선호. (제공: 대상㈜)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대상㈜ 청정원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가치소비 트렌드 반영

대상㈜ 청정원이 설을 맞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해 다채롭게 구성한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대상 청정원은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의 친환경 선물세트는 물론 고물가 속 합리적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앞세운 가성비 선물세트 등 다채롭고 실용적인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가 제품화된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등 소비자 니즈가 적극 반영된 한정판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2종이다. 먼저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지난달 출시된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신제품으로 구성됐다. 트러플&포르치니 크림과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 파스타소스를 비롯해 튀긴마늘 후레이크, 파슬리, 크러쉬드 레드페퍼, 올리브유, 청정원스파게티면 등 알찬 구성으로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는 멸치, 해물, 야채 티백이 함께 구성돼 다양한 맛의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뛰어난 품질과 구성에 합리적 가격까지 갖춘 가성비 제품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청정원의 대표 인기 제품이 알차게 구성된 ‘청정원 선물세트’ ▲한돈 인증 100% 국산 돼지고기로 만들어진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대표 인기 품목인 캔햄과 유지류가 함께 담긴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을 맛볼 수 있는 ‘재래김 선물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유지류가 담긴 ’고급유 선물세트’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등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품목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양조간장, 천일염 가는 소금, 돼지고기 장조림, 순살참치, 맛선생 참치액, 국물내기 한알 등 청정원의 스테디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

한식 요리 필수 재료이자 청정원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장류는 ‘찹쌀발아 현미고추장’ ‘5년 숙성간장 세트’ ‘우리쌀 현미고추장’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싱싱한 울진대게의 맛이 그대로 담긴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난해에 이어 2024 설 선물세트 역시 ‘올 페이퍼 패키지’ 포장재가 적용돼 재활용 효율성이 극대화됐다. 업계 최초로 도입한 ‘펄프 프레스(Pulp Press)’ 기술을 통해 플라스틱에 견줄 만큼의 강도와 내구성을 자랑하는 종이 트레이가 활용됐고 부직포 쇼핑백은 종이 쇼핑백으로 완전 대체됐다. 뿐만 아니라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 원단으로 만들어진 종이, 콩기름 함유 잉크가 사용돼 만들어진 지함, 수성 코팅 방식 적용 등 최대한 친환경적인 소재가 활용됐다.

대상 청정원은 오는 2월 5일까지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에서 구매 시 최대 57%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정원e샵 회원에게는 10% 추가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2024년 운세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운세기획전을 통해 가입한 신규 회원에게는 5000원 적립금이 증정되고 소원 댓글을 작성하면 최대 5만원 상당의 랜덤적립금이 증정되는 룰렛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최민성 대상 CM4팀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가성비는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다채로운 구성의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청정원 선물세트와 함께 즐거운 설 명절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레딧, 2024년 설 선물대전. (제공: hy)
프레딧, 2024년 설 선물대전. (제공: hy)

◆hy, 프레딧 ‘설 선물대전’ 진행… 한우세트 한정 판매

hy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이 ‘2024년 설 선물대전(선물대전)’을 진행한다. 선물대전은 건강식품을 비롯해 뷰티, 생활용품, 명절 간편식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hy는 이번 선물대전을 통해 한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20년 이상 경력의 경매사가 엄선한 한우가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등심, 채끝, 안심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부위로 선물세트가 구성됐다. 지난해 추석 명절 기간 테스트 판매 시 2주 만에 완판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정육 카테고리 베스트셀러인 ‘프라임스테이크’는 리뉴얼을 통해 상품성이 강화됐다.

1인 가구 및 혼자 명절을 보내는 ‘혼설족’을 겨냥해 간편식 라인업도 선보인다. ‘잇츠온 국탕류 선물세트’ ‘잇츠온 사골떡만둣국’ 세트 등 다양하다. 실제 지난해 명절 기간 국탕류 판매량은 전년 대비 109% 증가했다.

1만원에서 40만원 이상 금액대별 선물세트를 기획해 예산에 맞춰 구매도 가능하다. 최대 50% 할인 판매돼 경제적이다.

프레딧 선물대전의 가장 큰 장점은 ‘안심·신선·무료 배송’이다. hy는 자체 유통망 프레시 매니저를 활용해 명절 물류량 증가에도 자유롭다. 지정일 배송이 가능함에 따라 원하는 날짜에 안심하고 받아볼 수 있다. 배송은 프레시 매니저가 냉장카트를 통해 직접 전달해 신선하다. 배송비는 무료다.

구매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2월 7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 여행상품권 ▲세라젬 안마의자 ▲가누다 골드라벨 라르고 베개 ▲야쿠르트 다이어리가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월 16일이다.

강미란 hy 마케팅팀장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간편식의 트렌드에 맞는 상품들로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가성비와 높은 품질을 앞세운 명절 선물세트를 지속 선보여 소비자 선택 폭을 넓히겠다”고 말했다.

2024 설 선물세트. (제공: 하림)
2024 설 선물세트. (제공: 하림)

◆하림, 2024 설 선물세트 출시

㈜하림이 설을 앞두고 ‘2024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간편식부터 영양 간식, 보양식, 닭가슴살 단백질 파우더 등 하림의 인기 제품들이 취향과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세트로 구성돼 선보였다.

먼저 아이들 간식은 물론 밥반찬, 어른들 술안주로도 활용하기 좋은 냉동 제품이 푸짐하게 구성된 선물세트다. ▲치킨너겟, 팝콘치킨, 용가리치킨 등 하림의 대표 냉동 간식으로 구성된 ‘情(정)세트’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 포켓몬 피카츄 돈까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福(복)세트’ ▲삼계탕, 닭강정, 치즈스틱 등으로 구성된 ‘하림 스타터 세트’ ▲아이들 반찬 투정 없애 줄 동그랑땡, 만두, 어묵 등 용가리 브랜드 제품이 한데 모인 ‘용가리 어린이 세트’ 등이 있다.

국물 닭떢볶이, 순살 닭갈비, 직화 무뼈 닭발, IFF 한입쏙 닭다리살 등 익히기만 하면 별미를 맛볼 수 있어 인기인 제품들로 기획된 ‘VIP 선물 세트’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준비돼 있다.

뜨끈한 국물로 몸보신하기 좋은 고품격 보양 국탕세트도 있다. ▲하림이 정관장과 손잡고 출시한 프리미엄 ‘홍삼 삼계탕 세트’ ▲7가지 국내산 재료로 오랜 시간 끊여진 ‘하림이닭 삼계탕 세트’ ▲24시간 이내 갓 잡은 닭으로만 만들어진 ‘하림 닭백숙 세트’ ▲압도적 크기의 갈빗대와 두툼하고 푸짐한 갈빗살을 든든하게 즐기는 ‘하림 왕갈비탕 세트’가 있다.

5만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실속 세트도 구성이 알차다. 쫄깃한 육질과 감칠맛이 일품인 토종닭 제품과 닭다리살 양념육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명절 선물로 인기인 캔햄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도 있다. 부드럽고 담백한 오리지널 맛으로만 구성된 세트와 알싸하게 매콤한 할라피뇨 맛과 고소하고 짭조름한 더블치즈 맛, 오리지널 맛이 함께 구성된 복합 세트가 있다.

이 외에도 닭가슴살에서 추출된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로 만들어진 단백질 파우더 ‘피플러스 프로틴 플러스’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도 체력 관리에 신경 쓰는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하림의 2024 설 선물세트는 오는 2월 6일까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에서 판매된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갑진년 새해 소중한 분들에게 하림의 설 선물세트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빕스,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제공: CJ푸드빌)
빕스,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제공: CJ푸드빌)

◆빕스, 설 앞두고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빕스가 지난해 추석 때 선보인 선물세트가 조기 품절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올해 설에도 고급 부위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빕스 스테이크는 연말 기준 약 30초에 1개씩 판매될 정도로 높은 고객 호응을 얻어 가정이나 야외에서도 프리미엄 스테이크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빕스 프리미엄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총 4종으로 ‘토마호크 세트’ ‘포터하우스 세트’ ‘엘본 스테이크 세트’ ‘스테이크 세트’다. 해당 제품 모두 고객 선호도가 높은 채끝등심, 립아이, 안심 3종이 포함된다.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으며 넉넉한 양으로 명절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제격이다.

토마호크 세트는 갈비살, 꽃등심,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토마호크가 메인이며 포터하우스 세트에 포함된 포터하우스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다. 엘본 스테이크 세트는 L자 모양으로 뼈가 정형돼 등심의 고소한 풍미가 살아있는 엘본 스테이크가 포함된다.

연휴 기간 홈파티를 즐기거나 여행·캠핑을 떠나는 트렌드를 반영해 간편식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바비큐 폭립 세트’는 빕스 시그니처 메뉴인 오리지널 폭립 3개로 구성된 제품으로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빕스 설 선물세트는 전국 빕스 매장과 CJ푸드빌 외식브랜드 통합 주문 앱 ‘셰프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명절 선물이 고급화되면서 빕스 선물세트에 대한 고객 호응이 높다”며 “올 설에도 빕스 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 설 선물세트 3종. (제공: 투썸플레이스)
2024 설 선물세트 3종. (제공: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2024 설 선물세트 3종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2024년 첫 명절인 설을 앞두고 설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가 선보이는 2024 설 선물세트 3종은 ‘투썸 커피 앳 홈’을 테마로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 집에서 향긋한 커피와 함께 하는 여유와 행복을 즐기며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됐다.

특히 집에서 커피를 직접 만들어 먹는 홈카페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커피를 마시는 상황이나 취향별로 다양한 방식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구성으로 기획됐다. 투썸의 고품격 커피를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aLIST)’의 스틱커피와 핸드드립백을 비롯해 직접 원두를 분쇄해 드립이나 머신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홀빈 원두 등 다채로운 형태의 커피 제품과 드리퍼, 텀블러, 머그 등 커피용품까지 3가지 패키지로 구성돼 선물을 받는 사람의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투썸플레이스는 1~2월 스트로베리 시즌 무드와 연계해 이번 패키지에도 핑크 컬러의 밝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독창적이고 세련된 콜라주 일러스트로 인기가 높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 ‘사키(Saki, 권은진)’와 함께한 시즌 무드가 입혀진 패키지는 새해를 여는 특별한 선물로 제격이다.

또한 따뜻한 색감의 체크 패턴은 선물을 주고받는 마음과 잘 어울리는 화사한 분위기를 선사하고 중심에 위치한 캘리그라피와 일러스트는 감각적인 포인트로 매력을 더한다. 올해는 받는 사람의 편의를 고려한 자석형 고급 지함으로 패키지가 업그레이드돼 보다 간편하고 깔끔하게 선물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세심한 디테일도 추가됐다.

올해 투썸 설 선물세트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는 연휴에도 고품격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먼저 ‘투썸 커피 앳 홈 I’은 스틱커피 2팩, 핸드드립 블랙그라운드 1팩에 ‘핸들락 텀블러’ 1개가 추가됐다. 텀블러는 리드에 손잡이가 달려있어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으로 파스텔톤의 퍼플 또는 네이비 컬러로 제공된다.

다양한 커피 제품을 더욱 편리하게 경험해보고 싶은 소비자에게는 스틱커피 2팩과 스틱커피 디카페인 2팩, 핸드드립 블랙그라운드 1팩과 핸드드립 아로마노트 1팩의 실속있는 구성이 돋보이는 투썸 커피 앳 홈 II’이 안성맞춤이다. 직접 내려 마시는 신선한 커피를 선호하는 ‘홈카페족’을 위해서는 블랙그라운드 원두 200g과 함께 스텐머그, 스테인리스 드리퍼&스쿱 세트가 들어 있는 ‘투썸 커피 앳 홈 III’가 준비됐다.

선물세트 3종 모두 2만~4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돼 고물가 시대에 센스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2024 투썸 설 선물세트 3종은 전국 투썸플레이스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매장별 판매 여부는 상이하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온 가족이 한데 모여 한 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명절을 맞아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사람들과 커피 한잔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실용적인 구성과 감각적인 패키지의 선물세트 3종을 준비했다”며 “올해도 투썸플레이스가 준비한 선물세트와 함께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복 가득한 설 연휴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모델컷. (제공: 롯데웰푸드)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모델컷. (제공: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출시… 헬스앤웰니스 시장 공략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최적의 배합 설계로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가득 채우고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춘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단백질 전문 브랜드인 이지프로틴의 정체성을 강화해 헬스앤웰니스(Health&Wellness)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기 위함이다.

근육량을 키워 체형 관리에 집중하는 젊은 세대부터 근육 손실을 고민하는 중장년층까지 모두에게 단백질 식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2018년 800억원 수준이던 국내 단백질 시장 규모는 지난해 성장세를 이어가며 4000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예상된다. 5년 만에 약 5배 수준으로 고성장한 것이다.

롯데웰푸드는 라이프스타일과 단백질을 섭취 목적을 고려해 단백질 함량은 물론 칼로리, 당 함량 등 제품의 영양성분을 챙기는 소비자가 많아지는 점에 주목했다. 국내 단백질 시장에서 이지프로틴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프로틴을 전부, 다시 설계하다’라는 메시지를 내걸고 기존 프로틴의 한계를 넘어선 완성형 프로틴을 담아낸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지프로틴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제품은 이지프로틴 단백질바 3종(고단백질바, 멀티단백질바, 식물성단백질바)이다. 단순한 연령이나 성별에 따른 구분이 아닌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족의 TPO(Time·Place·Occasion)에 맞춰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단백질 함량과 종류보다는 칼로리와 당 함량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둔 차세대 단백질바다.

멀티단백질바(40g)는 동·식물성 단백질이 1:1의 최적의 밸런스로 배합돼 단백질이 12g 함유돼 있다. 고식이섬유 4g, 필수 아미노산 BCAA(류신·이소류신·발린) 1500㎎으로 기능성을 더하면서 시중 일반 제품 대비 칼로리와 당 함량은 낮췄다. 단백질 특유의 텁텁함을 줄이고 진한 초코맛을 살려 홈트레이닝, 레저스포츠 등 운동 전후 포만감을 채우기 좋다.

고단백질바(60g)는 단백질 함량이 20g으로 더 높고 타우린 850㎎도 포함돼 고강도 운동 후 근육 손상 회복과 단백질 섭취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두 겹의 층에서 느껴지는 꾸덕하고 바삭한 식감과 혀끝에서 느껴지는 은은한 달콤함이 장점이다.

식물성단백질바(27g)는 견과류 믹스, 크랜베리 등 각종 재료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소하면서 새콤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다. 식물성 단백질 6g, 식이섬유 3g이 함유돼 있으며 열량이 99㎉에 불과해 몸매 관리에 신경 쓰는 다이어트족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개별 소포장된 멀티단백질바 미니, 식물성단백질바 미니 제품도 추후 출시 예정이다.

오는 15일에는 이지프로틴 브랜드 모델로 배우 송강을 발탁해 신규 광고가 온에어된다. 최근 방송되는 SBS 금토드라마 ‘마이 데몬’ 등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송강과 함께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도 전개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송강 특유의 건강하고 밝은 매력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과 제품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차세대 단백질 브랜드로 이지프로틴을 시장에 안착시킨다는 전략이다.

또한 음료, 바 외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출시하며 헬스앤웰니스 카테고리의 매출 비중을 적극 늘려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지프로틴 단백질 음료 매출이 지난해 약 30% 성장했을 정도로 단백질 식품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며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이지프로틴은 향후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틴 제품을 선보이면서 단백질 시장의 세대교체를 이루겠다”고 말했다.

노을해심. (제공: 풀무원)
노을해심. (제공: 풀무원)

◆풀무원,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 리뉴얼 출시… 지속가능 해조류 인증

풀무원식품이 독자 개발한 품종으로 만든 프리미엄 김 ‘노을해심’을 리뉴얼해 선보인다.

노을해심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국내 1호 해조 신품종 ‘풀무노을’과 ‘풀무해심’으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김이다. 윤이 나는 붉은색을 띠고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질긴 식감 없이 부드럽고 씹을수록 은은하게 느껴지는 단맛과 감칠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우수한 김 원물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번 리뉴얼은 풀무원에서 개발한 국산 1호 품종 노을해심이 가진 종자 본연의 우수한 맛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가 지속 가능한 환경에서 자란 프리미엄 김을 경험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참기름과 들기름이 발라 구워져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이 극대화되고 조미 전장김, 도시락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형태로 추가 출시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프리미엄 김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패키지 전면에 원물 이미지가 크게 배치됨으로써 제품의 특장점을 통한 소비자 인식 편의를 높였다.

또한 MSC 에코라벨(Eco-label)이 추가 표기돼 지속가능한 수산물 생산 및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풀무원의 노력을 알리고 더 많은 소비자가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조성과 지속 가능 수산물 섭취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 노을해심은 지난 2021년 김 부문 세계최초로 지속가능한 해조류에 부여되는 ‘ASC-MSC 해조류 표준’ 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노을해심은 HACCP 인증을 받은 안심 공장에서 풀무원의 TIPO(Triple filtering, Indoor, Portable Water, One cycle management) 시스템이 적용돼 생산되고 있다. TIPO 시스템은 이물질은 3번 필터링하고 실내 가공을 원칙으로 하며 전 공정 음용수 사용과 더불어 종자 개발부터 배양, 양식, 상품화까지 풀무원이 전 과정을 책임지고 관리하는 품질 관리 시스템이다. 풀무원은 소비자가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양식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있다.

김진영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친환경 소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지속 가능한 수산물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더 많은 소비자가 지속 가능 수산물로 인증받은 풀무원의 노을해심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품과 패키지를 모두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 및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