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3종, 24/7 통가래떡볶이. (제공: 사조대림)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3종, 24/7 통가래떡볶이. (제공: 사조대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1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사조대림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3종 출시

사조대림이 100% 국내산 원물에 로스팅 기법을 적용해 감칠맛을 끌어올린 티백형 조미료 신제품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3종을 출시했다.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은 맛과 풍미가 뛰어난 100% 국내산 원물에 로스팅 과정이 더해진 티백 타입 조미료다. 로스팅 단계를 통해 마지막 남은 비릿함까지 확실하게 잡아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돋보이는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원물이 담긴 티백은 옥수수전분 추출물로 만들어진 생분해 티백이라 환경적인 가치도 살렸다.

사조대림은 레시피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원물 종류를 다양화해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멸치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황태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꽃게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멸치는 기본에 충실한 육수를 낼 수 있도록 멸치, 디포리, 무 등이 담겼고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황태는 북엇국, 콩나물국 등 부드럽고 시원한 국물 요리에 어울리는 황태가 주재료로 배합됐다. 해물 고유의 풍미가 돋보이는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꽃게는 어묵탕, 된장찌개처럼 맛이 깊은 국물 요리에 제격이다.

이번 신제품은 ‘The 깊은’ 다시팩의 인기에 주목해 기획됐다. 사조대림은 지난 2019년 야채 다시팩과 멸치디포리 다시팩을 첫 출시한 후 고랭지통무 다시팩, 얼큰다시팩, 새우해물 다시팩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후 간편한 사용법, 폭넓은 라인업 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2023년 하반기 닐슨코리아 집계 기준 티백형 조미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사조대림은 확대되는 간편식 수요를 겨냥한 신제품 ‘24/7 통가래떡볶이’도 출시했다. 간편하고 맛있는 일상을 위한 가정간편식 브랜드 ‘24/7’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베어 물면 입 안이 가득 차는 두툼한 통가래떡으로 만들어진 쌀떡볶이다.

갓 뽑은 듯한 쫄깃한 가래떡은 8㎝ 크기로 잘라 먹기 더욱 편하며 숙성 고추장과 물엿으로 만든 비법 양념을 함께 담아 소스를 준비하는 과정 없이 간편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야채나 삶은 계란, 대림선 어묵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다.

사조대림 마케팅 담당자는 “이번에 출시한 티백형 조미료나 통가래떡볶이처럼 요리 과정을 간소화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제품에 담아낸 만큼 이번 신제품 또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제공: CJ제일제당)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 (제공: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나트륨 줄인 된장·사골곰탕 출시… ‘웰니스 제품’ 확대

CJ제일제당이 나트륨 함량을 줄인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웰니스(Wellness)’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을 출시했다.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가정식 집된장은 지난해 11월 출시된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에 이은 웰니스 장류로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도 구수한 가정식 된장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나트륨을 줄인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지만 나트륨을 줄이면 장맛이 떨어질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CJ제일제당은 나트륨을 낮추면서도 기존 된장과 동일한 맛·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안데스 소금과 고유의 ‘NFT 발효 공법’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된장의 원재료인 대두, 양파, 마늘을 동시에 발효시켜 비교적 낮은 염도에서도 구수하고 자연스러운 장맛을 낸다.

앞서 같은 공법으로 선보인 ‘해찬들 나트륨을 줄인 우리찹쌀 태양초 고추장’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나트륨 함량을 약 25% 낮추면서 ‘100% 태양초 고추장’의 깔끔한 매운맛을 살렸다. 온라인에는 “담백하고 매콤해 맛있다” “나트륨이 줄어 부담이 덜하다” 등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나트륨을 낮추고 깊은 사골 맛은 그대로 유지한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도 출시됐다. 이 제품은 한 봉지(500g)당 나트륨 함량이 500㎎으로 기존 ‘비비고 사골곰탕’보다 50%가량 낮다. 이를 위해 풍미가 좋은 안데스 소금이 사용됐다. 또한 사골 농축액 함량을 1.95%로 비비고 사골곰탕 대비 15% 늘리고 한우사골 엑기스가 추가돼 깊고 진한 사골 육수의 감칠맛을 살렸다.

사골곰탕은 떡만둣국, 북엇국, 황탯국 등 다양한 요리의 밑국물로도 활용도가 높다. 이 때문에 ‘비비고 저나트륨 사골곰탕’은 국물요리를 저염으로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 제품은 지난주 진행한 기획전을 통해 B마트에 단독 출시됐으며 출시 7일 만에 300개가 넘는 리뷰를 생성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요리의 기본이 되는 장류, 국물요리에서 나트륨을 저감한 제품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품목의 ‘웰니스 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 (제공: hy)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 (제공: hy)

◆hy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 출시… 키즈용 제품 라인업 확대

hy가 ‘야쿠르트 팝핑 프로바이오틱스(팝핑 프로바이오틱스)’를 출시해 키즈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는 분말형 건강기능식품이다. ‘HY2782’를 비롯해 총 4종의 특허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됐다.

제품에 들어있는 HY2782는 hy 전 발효유 제품에 사용하는 주력 균주 중 하나다. 2022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체검증 GRAS’ 및 ‘신규 기능성 소재 등록(NDI)’을 통해 안정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한 포당 3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제품에는 독특한 식감의 ‘팝핑캔디’도 첨가됐다. 입안에 넣는 순간 톡톡 터져 먹는 재미를 더한다. 상큼한 야쿠르트 맛으로 프로바이오틱스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나 학생뿐 아니라 MZ세대의 입맛까지 겨냥한 제품이다. 균형 있는 영양공급을 위해 비타민C와 비타민D도 함유됐다.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휴대도 간편하고 물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강미란 hy 마케팅 팀장은 “팝핑 프로바이오틱스는 아이들이 자기 주도적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hy 특허 유산균 4종과 팝핑캔디를 한 포에 담았다”며 “신제품을 통해 성장기 아이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청룡 에디션. (제공: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청룡 에디션. (제공: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브랜드 콜라’ 청룡 에디션 출시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 전용 탄산음료 ‘브랜드 콜라’에 청룡 디자인을 입힌 청룡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브랜드 콜라는 신세계푸드가 소비자들에게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 브랜드 경험을 주기 위해 2021년 선보인 탄산음료다. 캔 패키지에 빨강색에 흰색이 배색으로 조합되고 브랜드를 뜻하는 노란색의 B 로고와 팝아트적 요소가 삽입돼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신세계푸드는 ‘브랜드 콜라’에 이경미 작가의 ‘나나아스트로’, 크래프톤의 인기 게임 ‘디펜스 더비’,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버거’와 ‘싸개’ 등 다양한 캐릭터를 접목해 한정판으로 출시하거나 이를 활용한 대체 불가 토큰(NFT)를 선보이며 단순히 마시는 음료를 넘어 즐기는 음료로 젊은 층에게 호응을 이끌어 냈다. 그 결과 브랜드 콜라는 지난해 12월 누적 판매량 1000만캔을 돌파했다.

이번 브랜드 콜라 청룡 에디션은 청룡의 해를 맞아 푸른 용과 노브랜드 버거의 캐릭터인 버거버거와 싸개가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됐다. 기존 브랜드 콜라의 주요 색상이었던 붉은색 대신 시원하고 청량감을 주는 하늘색이 활용돼 새해의 밝은 기운과 기대감이 표현됐다.

신세계푸드는 브랜드 콜라 청룡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오는 2월 1~28일 브랜드 콜라를 구입하고 SNS에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로고를 활용해 만든 순금 브랜드 코인(4명)과 신메뉴 쿠폰(224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한 브랜드 콜라가 타 버거 프랜차이즈와 차별화 요소로 주 소비층인 젊은 층에게 호응을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 분야 및 신진 아티스트와의 협업 등을 통해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 콘텐츠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러시’ 캔 2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캔 2종.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크러시’ 캔 제품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크러시(KRUSH)’의 캔 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한다.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1월 새로움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를 위해 선보인 크러시는 분리 추출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극대화된 시원함과 청량함이 특징인 맥주로 특히 20대 초중반의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저변이 확대되고 있다.

내달 중에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시 캔 제품은 355㎖, 470㎖, 500㎖의 세 가지며 대형마트, 편의점 등 유통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크러시 캔 3종은 빙산, 눈을 모티브로 청량감이 표현돼 병제품과의 일관된 분위기를 이어갔으며 특히 캔 표면의 빙산과 눈 부분은 눈(雪)의 질감을 감각적으로 느낄 수 있는 ‘아이스 타일(Ice Tile)’이 적용돼 ‘눈 속에서 막 꺼낸 캔처럼 차가운 눈 결정의 촉감’이 강조됐다.

크러시 병 제품이 빙산이 모티브로 된 디자인과 국산 맥주와 차별화된 숄더리스 병을 통해 시각적 청량감을 전달했다면 크러시 캔 제품은 아이스 타일이 적용돼 기존 맥주에서 느낄 수 없었던 촉각적 청량감을 전달하면서 크러시만의 차별점을 강조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많은 관심 속에 지난 11월에 출시한 크러시가 핵심 타깃인 젊은 소비층을 중심으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접점 확대를 위해 라인업을 추가하게 됐다”며 “라인업 확대 외에도 현재 진행 중인 플래그십 스토어와 조만간 선보일 팝업스토어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해양조 설 선물세트(15년 숙성 매취순 세트, 매취순 12년 3ℓ, 순금매취순). (제공: 보해양조)
보해양조 설 선물세트(15년 숙성 매취순 세트, 매취순 12년 3ℓ, 순금매취순). (제공: 보해양조)

◆보해양조, 설맞이 선물 세트 판매… 픽업 서비스 가능

보해양조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채로운 구성의 선물 세트를 선보인다. ▲매실주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매취순 세트 6종’ ▲명절에 가족과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매실 식품 2종’ ‘매실청 & 절임 세트 6종’ ▲보해양조 대표 제품인 ‘보해소주’ 등 가격별, 제품별로 총 15종의 폭넓은 선택지가 특징이다.

특히 오랜 기간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매취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매취순은 약 14만평 규모의 해남 매실농원에서 직접 수확한 최상급 매실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매실주다. 최소 5년의 숙성기간을 거쳐 완성되는 매취순은 1982년 이후 42년간 매실주를 만들어 온 보해양조의 기술력이 집약돼 맛과 향이 풍부하며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이번 보해양조 설 선물 세트는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증가하는 설 선물 세트 수요에 발맞춰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에 입점해 접근성과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은 ‘우리동네GS’ 스마트폰 앱에 접속해 제품을 주문하고 이후 전국 GS25 매장 중 희망하는 곳에서 성인인증 후 구매한 제품을 수령하면 된다. 와인25플러스에서 판매되는 보해양조 제품은 명절 선물로 제격인 ▲15년 숙성 매취순 3본입 ▲순금 매취순 2본입 ▲매취순 3ℓ ▲작년 5월 GS25와의 협업으로 출시된 ‘매실하이볼 순 24개입’ 등이다.

이번 와인25플러스 입점과 같이 보해양조는 소비자가 편리하게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 다양화에 집중하고 있다. 일례로 주류 스마트 오더 앱 ‘데일리샷’의 ‘우리 동네 술픽업 서비스’를 이용해 고객이 앱으로 주류를 주문한 후 구매 시 지정한 근처 식당이나 주류 전문점(바틀샵)에서 수령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한 보해양조 주류 판매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2023년에는 전년 대비 약 50% 상승한 매출을 기록했다. 특히 매취순 12년 3ℓ는 전년 대비 127%의 매출 증가율, 데일리샷 내 평점 4.9점(5점 만점)을 기록해 높은 인기를 방증했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설 연휴를 준비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채로운 선물 세트는 물론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입점으로 편의성을 확대했다”며 “보해양조가 준비한 설 선물 세트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